하노이국제마라톤대회, 10월 개최
하노이국제마라톤대회, 10월 개최
  • 정진구 기자
  • 승인 2019.08.19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P은행 하노이국제마라톤대회(The International VP Bank Hanoi Marathon tournament)가 오는 10월 20일 하노이 중심부에 위치한 리타이또 공원과 호안끼엠 호수 일대에서 열린다.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들이 모두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인민대표(Đại Biểu Nhân Dân)신문사와 하노이 문화체육국, 득흐엉안사(DHA), VP은행이 공동 주관한다.

 

출전 선수들은 하노이 구도심과 탕롱(Thăng Long), 롱비엔(Long Biên), 홍하(Hồng Hà), 호따이(Hồ Tây) 등 다양한 전통 문화재가 있는 지역을 지나게 된다. 코스는 국제육상연맹과 국제마라톤협회의 기준을 충족시킨다. 이에 따라 세계 정상급 마라토너들도 다수 참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베트남과 베트남인들의 이미지를 세계에 홍보하는 계기로 삼는다는 방침이다.

 

주관사 중 하나인 DHA의 응웬찌(Nguyễn Trí)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는 국제적 권위를 가진 대회로 치러진다”며 “베를린, 파리, 도쿄 마라톤 등 세계적인 대회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하노이국제마라톤대회가 전통을 자랑하는 마라톤대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VP은행의 쩐뚜언비엣(Trần Tuấn Việt) 대변인은 “VP은행은 지난 10년간 이 대회를 후원해 왔으며 이는 베트남 국민들에게 금융 서비스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함양시킬 수 있는 은행 전략의 일부”라고 강조했다. VP은행 임직원 2500여명은 매년 이 대회에 직접 참가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쩐뚜언비엣 대변인은 “가까운 장래에 100만명의 마라토너가 참가하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스포츠 이벤트로 성장시키고 싶다”는 포부도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