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 라오스 당서기장 국가주석과의 회담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 라오스 당서기장 국가주석과의 회담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8.18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이 분냥 보라칫(Bounnhang Volachith) 라오스 인민혁명당 서기장 겸 국가주석과의 회담을 가졌다.

 

두 정상은 베트남 공산당(CPV)과 라오스 인민혁명당(LPRP)의 전국대표대회 결의 후 3년 넘게 이행된 내외부의 성과들에 대해 만족감을 나타냈다.

 

아울러 CPV와 LPRP의 주도 하에, 두 나라가 국가 개혁, 건설, 국방을 위한 더 큰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룰 것이며, 각 당의 전국 의회가 정한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행할 것이라는 믿음을 표명했다.

 

양국 정상은 모든 분야에서 베트남-라오스 국민들에게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지역의 평화, 안정, 협력 그리고 지역발전에 기여할 실무적이고 효율적인 관계형성에 대해 뜻을 모았다. 또한 양국과 양당이 서로에게 제공한 지원을 높이 평가했다.

 

두 정상은 양국 고위 지도자들 간의 합의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할 뿐만 아니라, 베트남과 라오스 사이의 전통적 우호관계, 특별한 연대, 포괄적 협력 등을 더욱 육성하고 미래 세대에도 관계를 이어나가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기로 합의했다.

 

이어 지역과 세계 동향에 대해 논의한 두 정상은 미래에 베트남과 라오스의 특별한 연대 강화를 위한 두 나라의 입장을 교환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