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노이B 섬유산업단지: 북부지방의 녹색공단
포노이B 섬유산업단지: 북부지방의 녹색공단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7.07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율 생산은 반드시 환경 보호와 함께' 라는 지침으로 포노이(Pho Noi)B 섬유산업단지는 초기부터 친환경 공단 모형에 따라 개발되었다. 이것은 포노이B 공단의 투자 유치 또한 미래에 안정적 발전 목표 달성하기에 중요한 점이다.



포노이B 섬유공단은 북부지방의 특수한 공단 중 하나로서 섬유 또는 이와 관련된 보조 산업을 위하여 전문적으로 개발되었다. 공사 초기부터 포노이B 섬유공단을 개발한 포노이 섬유 인프라 개발회사는 산업을 장기 안정적으로 발전시키려면 반드시 환경보호를 같이 해야 된다고 강조했다.



상기 계획을 실행하기 위해 포노이B 공단 발주사는 섬유업 또는 이에 관련된 보조 산업의 모든 폐기물을 처리 가능한 폐수 처리장을 투자하여 설치했다. 유럽 II(현재 제일 앞선 폐기물기술) 표준에 부합되는 폐수처리장은 네덜란드 회사가 공급하여 설치하였다. 모든 폐기물 심지어 복잡한 구조로 구성된 폐기 액정조차도 1차 처리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모두 이곳 폐수처리장에서 한꺼번에 처리할 수 있는 현대적인 기술이다. 폐기 액정은 처리장에 들어와 종합 통에 모아 중화통, 접속통, 미물통, 활성 석탄시스템, 소독통 순서대로 처리시스템을 통과하여 바깥으로 배출된다. 폐기물을 모아 일괄 처리하는 시스템으로 인해 공단 수도가 깨끗이 보존될 뿐만 아니라 공단 입주자가 폐기물 1차 처리장을 설치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이를 위해 필요 되는 부지 면적을 절약하게 되고, 설치비용도 절감하게 된다. 이것은 바로 포노이B 섬유공단이 타 공업단지와 투자 유치에서 경쟁력을 갖고 있는 큰 장점이다.



친환경 인프라 투자 외에 포노이B 섬유공단은 환경보호 의식을 항상 강화시키면서 환경보호 활동을 엄격히 점검하여 검토하고 있다. 또 청소전문팀을 구성하여 매일, 매월, 매 분기에 공장, 공단 내 도로, 조경, 공단 외부 등을 대청소하여 기업들에게 영업하기에 최고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며 근로자들의 건강을 보호하도록 해준다.

공단 시공 1단계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단의 녹지면적을 확대하기 위해 발주사는 2단계에서는 20헥타르 넘게 상당한 면적을 조림 공원과 공공시설용으로 배치했다. 이 녹지면적은 공단 환경을 조화시키고 배출되는 소독물량을 줄이기에 큰 도움이 된다.





 

[판안Phan Anh]

 




연락처: 포노이(Pho Noi) 섬유 인프라 개발회사

흥엔(Hung Yenn)성, 엔미(Yen My)현, 포노이(Pho Noi) 섬유산업단지

전화번호: +84) 321 3972520 / 3972501     Hotline: +84 12 3704 7777

Website: www.vinatexid.com.vn

E-mail: vinatexid@vinatexid.com.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