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에 실리콘밸리 건설되나
다낭에 실리콘밸리 건설되나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9.08.23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낭 하이테크파크와 IT파크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미국 파트너 Ai20X 실리콘밸리 및 메트로닉스 테크놀로지와 투자 촉진, 첨단기술 제조, 전문인력 양성에 관한 양해각서(MoU) 3개를 체결했다.

다낭시 인민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MoU가 19일 '다낭 비지니스 라운드테이블' 행사에서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인민위원회는 이 행사가 미국의 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다낭시의 투자 환경과 정책을 소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고 말했다.

다낭시인민위원회 후인득터 위원장은 다낭시는 실리콘밸리를 비롯한 미국의 하이테크 기술, 특히 인공지능, 에듀테크, 헬쓰케어, 자동차 부문 기업들의 다낭 진출을 환영하며 이들에게 최고의 투자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글로벌 시장으로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실리콘밸리의 글로벌 혁신창업과 미국 내 제품 론칭에 초점을 맞춘 최고의 비즈니스 네트워크인 Ai20X 실리콘밸리와 다낭하이테크파크의 경영 이사회는 비즈니스 육성, 기술 이전, 전문가 교육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Ai20X 실리콘밸리는 다낭센트럴 IT사와 함께 다낭 IT파크를 베트남의 실리콘밸리로 만들기 위해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다낭센트럴IT사와 미국의 메리트로닉스사는 향후 다낭 IT파크에 전자 제조 서비스를 제공하는 쭝남메트로닉스사를 설립하기로 합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