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노이 영업용 차량 운전자, 교통국 발행 카드 부착 의무화
하노이 영업용 차량 운전자, 교통국 발행 카드 부착 의무화
  • 류지엽 기자
  • 승인 2019.08.2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시 교통국은 승객 및 물품 운송업에 종사하는 영업용 오토바이, 자동차 및 유사 운송 차량 운전자들에 대해 교통국이 발행한 카드를 상의 왼쪽 가슴 부분에 부착할 것을 의무화하는 규정을 발표했다.

하노이 교통국은 이러한 규정이 담긴 ‘하노이시 운송용 오토바이 및 차량 등의 관리 및 사용에 관한 규정’ 초안을 하노이 인민위원회에 제출했다.

규정에 따르면 운송업에 종사하는 운전자는 만 15세 이상으로 안전 운전을 보장하기 위한 건강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도로 교통 규칙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또한 운송업 종사자는 각 시, 군, 현 인민위원회에 등록해 운송 활동 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앞으로는 영업용 차량 운전 시, 실무자는 차량 등록 증명서, 사업자 등록증, 거주증 혹은 운송업 종사 관할 소재지 관공서에서 발급한 임시 거주증, 운송 활동 카드를 반드시 소지해야 한다.

본 초안은 오토바이, 자동차, 3륜차 등의 영업용 차량 운전자에 대해 적합한 면허 소지와 함께 오토바이 운전자에 대해서는 안전기준에 부합하는 운전자 및 승객용 헬멧 보유에 대해서도 규정하고 있다.

또한 2021년 1월 1일부터 하노이 시내의 영업용 오토바이 및 자동차 운전자들은 관할 기관이 발급한 운송 활동 카드를 상의 왼쪽 가슴 위에 부착할 것을 규정하고 있다.

이와 함께 30일 이상 영업용 차량을 운행하지 않을 경우 해당 운전자는 운송 활동 카드를 관할 관공서에 반납해야 한다. 카드를 분실한 경우 관할 공안에서 발급한 분실 통지서를 교통국에 제출하고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해야 한다.

이밖에 영업용 오토바이에 대해 브레이크, 모터, 근거리 및 원거리 조명, 브레이크 조명등이 정상적으로 작동해야 하고 휠 크기는 각 차량 유형 및 품질 표준에 적합해야 한다는 규정도 초안에 포함됐다.

부하(Vu Ha) 하노이 교통국 부국장은 “이번 초안을 통해 영업용 자동차, 오토바이에 대한 관리 및 운행 관련 규정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그는 "새로 마련된 규정은 베트남의 수도에 걸맞게 문명사회로 한 발짝 더 나아가기 위한 현대적인 교통 운행 습관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 안전을 보장하여 사고를 줄이고 환경오염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통국은 이번에 적용될 새로운 규정을 통해 승객 및 화물 운송업에 종사하는 영업용 차량 운전자들과 함께 투명하고 건강한 비즈니스 환경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