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호 외교2차관,'한-베트남 미래포럼' 베트남 대표단 접견
이태호 외교2차관,'한-베트남 미래포럼' 베트남 대표단 접견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08.29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28일 오전 외교부에서 당응웬아잉 베트남 사회과학원 부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한-베트남 미래포럼' 베트남 대표단을 접견했다. © 외교부 제공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28일 오전 외교부에서 당응웬아잉 베트남 사회과학원 부원장을 단장으로 하는 '한-베트남 미래포럼' 베트남 대표단을 접견했다.

이 차관과 아잉 부원장은 양국이 1992년 수교이래 제반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왔으며, 우리 정부의 신남방정책을 통해 양국 관계 발전이 한층 더 가속화되고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다.

이 차관은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을 맞아 올해 11월 부산에서 개최될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및 '제1차 한-메콩 정상회의'가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베트남측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아잉 부원장은 내년도 아세안 의장국인 베트남이 양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더불어, 정상회의 성과의 충실한 이행을 위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또 이 차관은 최근 한반도 상황을 설명하고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한 베트남의 지속적인 지지와 협력을 당부했고, 아잉 부원장은 우리 정부의 노력을 평가하고 사회과학원 차원에서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베트남 미래포럼은 한국국제교류재단과 베트남 사회과학원(VASS)이 양자 및 다자 차원 협력 강화 방안 논의를 위해 2012년부터 격년으로 열리는 학술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