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은행, 머니그램과 제휴로 홈송금 서비스 개시
HD은행, 머니그램과 제휴로 홈송금 서비스 개시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9.09.03 0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송금 서비스업체인 머니그램과 HD은행는 지난 달 28일 베트남에서 홈송금 서비스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

 

머니그람을 통해 HD은행의 홈송금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시지역 고객들은 현지 시간으로 오전 10시 30분 이전에 거래가 이뤄지면 3시간 이내에 돈을 받게 된다. 교외와 지방에 사는 고객들은 당일 돈을 받게 된다. 다만 북부 특정 지역에서는 하루가 걸릴 수도 있다.

 

머니그램의 세샤기리 말리아 인도차이나 지역 대표는 "머니그램은 그동안 HD은행과 연계하여 현금 픽업 서비스를 해왔으며 이제 HD은행도 고객들이 편리하게 돈을 전달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머니그램은 베트남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것을 목표를 향한 보상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레탄쭝 HD은행 부회장은 이번 제휴에 대해 "송금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HD은행과 머니그램의 협력에 중요한 이정표를 세웠다"고 말했다.

 

레탄쭝 회장은 "HD은행은 베트남에서 미국 달러와 베트남 동 외에 AUD 홈서비스를 시행하는 은행 중 하나가 되었다"고 강조했다.

 

머니그램에 따르면 지난해 베트남에 대한 송금액은 189억USD에 달해 전년 대비 37%나 증가했다. 베트남은 인바운드 송금액 기준으로 세계 10위권이며 필리핀에 이어 동남아 2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