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 즐기는 온천욕 ‘낌보이 온천’
베트남서 즐기는 온천욕 ‘낌보이 온천’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0.01 0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낌보이 온천지구의 리조트

베트남 북부 호아빈시(Hoa Binh)에서 약 30km 정도 거리인 낌보이현(Kim Bôi)현 하비읍(Ha Bi)은 건강에 좋은 낌보이 수류가 흘러 오래 전부터 많은 방문객들이 몰리는 관광명소이다.

 

지리학자들에 의하면, 낌보이 광천수는 지반이 2500만년이나 된 석회석 사이로 흐르며, 그 온도가 약 34~36도로 가장 안정적인 화학물질이 함유된 광천수로 평가받는다.

낌보이 광천수는 건강을 회복시키고, 특히 관절염, 장염, 위염, 고혈압, 저혈압 등에 효과가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기도 했다. 이러한 이유로 낌보이 광천수는 병에 담아 식수로 쓰이기도 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관광객들이 낌보를 찾아 피로를 풀고 온천욕을 즐겼다. 이 지역 온천수는 175.5m 깊이에서 분출되어 펌프를 통해 관광객들이 사용하는 욕탕으로 곧바로 제공된다.

 

옥천욕을 기반으로 이곳에 위치한 리조트와 호텔 등은 관광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사지 등 온천욕과 결합된 다양한 서비스 상품들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가족탕 등 프라이빗한 온천도 가능하며, 온천욕뿐 아니라 테니스, 배드민턴, 탁구 등 여러 레저 스포츠 활동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피부를 윤기나게 하는 머드팩 체험, 그리고 이 지역 전통 음식도 맛 볼 기회가 있다. 낌보이의 대표적인 요리로는 돼지 튀김, 튀긴생선, 잎으로 구운 물소고기, 바나나 요리, 닭고기 죽순찜, 록 마운틴 염소고기, 송아지고기 등이다. 구운 파인애플과 참깨 소스를 곁들인 참깨 밥도 별미다. 활동적인 관광객이라면 이 지역의 유명 유적지를 둘러보는 일반적인 관광도 가능하다.

 

기온이 점차 떨어지고 쌀쌀한 날이 다가올수록 낌보이 광천수 온천은 베트남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이상적이고 매력적인 관광지가 될 것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