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디지털 지도 시스템 열리다
베트남 디지털 지도 시스템 열리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0.05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디지털지도 데이터 플랫폼(Vmap)과 인도주의 정보시스템 아이년다오(iNhandao) 발족식이 지난 1일 하노이에서 열렸다.

발족식에서 부득담(Vũ Đức Đam) 부총리는 “베트남 지식 시스템의 개발 첫 단계에 참여한 사람들은 지난 해 뿌린 지식 공유, 커뮤니티 연결성 및 혁신에 대한 씨앗이 발아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 과학기술원, FPT사, 우정공사 및 기타 여러 조직과 단체의 많은 청년들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지역사회 이익을 위해 자발적으로 노력했다"며 참여자들을 노고를 치하했다.

국가에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 플랫폼 중 하나는 지도와 주소데이터 레이어이다. 베트남은 데이터 소스를 관리하고 기존 플랫폼이 충족하지 못한 베트남 사용자의 정보 및 주소 검색의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해 자체 온라인 맵을 구축해야 한다.

Vmap은 베트남 우정공사의 주도로 개발되었으며, 호치민 공산주의 청년연합 중앙위원회와 하노이 국립대학교가 협력하였다.

지도 데이터 확보를 위해, 12만 명 이상의 우체국 직원들과 연합 조합원들, 청소년들이 베트남 전역을 구석구석을 돌며 정보를 모았다. 데이터는 취합된 후 베트남 온라인 디지털 지도 서비스 https://map.itrithuc.vn/https://vmap.vn에 공개될 예정이다.

Vmap은 현재 2340만 개 이상의 국내 주소 데이터를 확보했다. Vmap은 주소 검색 및 길 찾기와 같은 기본 기능 외에도 모든 생활 영역에 대한 별도의 지도 계층을 표시한다. 또한 도시, 농촌, 산간벽촌에 상관없이 각 주택 번호에 대한 세부 주소도 표시한다.

Vmap에는 국경, 행정, 교통, 강, 좌표 정보 지도 레이어와 같은 배경지도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 포함되어 있으며 랜드마크, 학교, 병원, 약국, 호텔 및 거주지 주소와 같은 객체 정보 등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인도주의 활동 지원을 위한 전자인문지도 iNhandao도 제공한다.

https://nhandao.itrithuc.vn을 통해 제공되는 iNhandao 시스템은 독거노인, 중증질환자, 자연 재해 피해지역 주민 등 인도주의적 성격의 정보를 표시하게 된다.

iNhandao는 베트남 적십자사와 FPT사의 합작품으로, 열린 공간에서 기부자들과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연결할 수 있도록 했다.

iNhandao 시스템은 인도적 주소 데이터를 개발했다. 63개 성과 도시의 적십자사 협회는 약 6만 개의 주소들을 조사한 결과 1만7000명이 iNhandao 시스템으로 업데이트 되었다고 밝혔다. 디지털 지도시스템과 IT기술은 베트남 적십자사의 인도적 지원 활동의 효율성 및 품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응웬만훙(Nguyễn Mạnh Hùng) 정보통신부장관은 iNhandao가 공동선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고 베트남을 통합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기대했다.

지난해 1월 시작된 베트남 디지털 지식 시스템 프로젝트는 모든 사회생활과 관련된 데이터 및 지식 플랫폼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프로젝트는 현재 여러 부문에서 공유 데이터를 수집, 처리할 수 있는 기능과 도구를 갖춘 플랫폼을 구성하고 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