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 팀프로젝트학습 대회
KIS, 팀프로젝트학습 대회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0.11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교장 신선호)는 지난 7월 10일부터 2019학년도 팀프로젝트학습 대회를 시작했다. 10, 1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팀별 학습 계획서를 제출한 팀원들은 여름 방학 동안 각자 역할을 정하여 연구 과제를 실행하고 그 결과를 보고서로 제출했다.

협동 학습을 통해 공동의 목표를 수행하여, 이를 통해 과제 수행 능력과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종합적 사고력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자는 이 대회의 개최 취지에 맞게 계획서 제출 단계부터 각 분야별 총 32팀(103명)의 학생들이 지원해 뜨거운 경쟁을 했다.

9월 10일까지 그간의 탐구 과정을 보고서로 제출한 팀들은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검토 과정과 심사를 거쳐 베트남 ․ 인문 사회 부문 3팀, 자연 과학 부문 3팀, 총 6팀이 최종 프레젠테이션 발표 대상 팀으로 결정되었다.

9월 20일 최종 발표회가 열렸고, 그 결과 각 부문별 수상 팀이 결정되었는데, 베트남 ․ 인문 사회 부문에서의 최우수상은「소비자의 공유 경제 사용의도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 ‘핫스팟’(11학년 김민주, 박기민, 정지휴, 박신후)팀이 수상했다. 또한, 자연 과학 부문에서의 최우수상은「신소재 로펙션(Lofection)을 활용한 스마트폰 세척 원리 연구」를 주제로 발표한 ‘노력형 인재’(11학년 고서진, 이다은, 김자영)팀이 수상했다.

신선호 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혼자가 모든 것을 이루는 것이 아닌 협업을 통해 공동체의 가치를 창출하는 공유의 시대이며, 이번에 실시한 팀프로젝트학습 대회를 통해 친구들과 힘을 합쳐 공동의 과제를 고민하고 탐구하는 과정 속에서 협업의 가치를 배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