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중간한 헤어’ 거지존에 대하여  ​
‘어중간한 헤어’ 거지존에 대하여  ​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0.2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지존이라는 신조어가 있다.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과정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감정을 느끼는 과도기를 일명 ‘거지존이라고 한다. 오늘은 거지존을 이겨낼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먼저 앞머리를 기르는 중에 이런 상황에 처한다면 앞머리를 C컬이나 S 펌을  옆으로 넘기는 방법을 추천한다. 혹은 구르프를 말았다가 풀어 볼륨감이 느껴지도록 연출해도 좋다. 숏헤어에서 단발머리를 기를 때는 무작정 기르는 방법보다 뒷머리를 조금 잘라준다.  과정 중에 C컬펌이나 S컬펌을   있고, 헤어 컬러를 손상하지 않는 선에서 변화를 주는 것이다. 현재 스타일을 즐기면서 원하는 스타일까지   있는 방법  하나다.

 

많은 사람들이 미디움 헤어에서  헤어로 가는 과정 역시 매우 힘들어 한다. 자신의 헤어가 자라지 않는 느낌까지 들기도 한다고 호소한다. 머리를 기르는 중이라 도무지 답이 없는  같은 감정이   있다. 이럴 때는 홈케어로 크리닉을  모발의 컨디션을 최적화 하도록 한다. 또는 미용실에 가서 머리숱(모량) 정리하거나 약간의 레이어드를 주고 페이스 라인에 맞춘 컷을 해주는 것이 좋다. 훨씬 세련된 스타일로 살아나 목표한 스타일에 도달하는 과정에 생기는 ‘거지존 위협을 극복할  있다.

 

여성들은 거지존에 봉착하면 감정의 변화가 생겨 부지런해지기 일쑤다. 이럴 때는 헤어 악세사리 쇼핑으로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것도 좋다. 반다나를 활용해 연출하면 뒷목도 시원해진다. 헤어를 하나로 묶을 때는 외출복과 코디를 해도 손색없는 고급스러운 핀이나 헤어  등으로 연출하고 메이크업 스타일을 바꿔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롱헤어를  길게 기를 때도 레이어드와 모량을 감소시키는 trim(머리숱 치기) 해보자. 요즘은 ‘허쉬컷’(허쉬컷이란, 요즘 핫한 컷으로 기존 레이어드보다   층을 많이 주어 매니쉬한 느낌을 주는 뉴트로 트랜드에 영향을 받았다) 트렌드다. 무겁게 쳐지는  머리에  트렌디한 컷을 하면서 길러주어도 보기 좋다. 물론 미디움 헤어도 허쉬컷을 하면 세련된 느낌의 도시녀로 변신할  있다.

요즘 남성 고객들의 경우 가르마펌을 가장 선호한다. 동양 남성들은 헤어를 무작정 기른다면 대부분 모발이 엄청 부풀어 오르거나 뜨기 마련이다. 바야흐로 남자도 거지존을 피할  없다. 이럴 때는 언더컷을 하는 것도 좋다. 언더컷을 하는 윗부분을 제외하고 아래 부분은 짧게 컷트하며 길러준다.

 

베트남은 더운 나라여서 목의 윗부분은 짧게 컷트하고 옆머리는 다운펌을 한다. 헤어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해결하고 길어서 감당  되는 윗머리는 뒤로 자연스럽게 넘긴다. 핀으로 하는 일명 ‘핀펌 하여 모발이 뒤로 자연스럽게 넘어가도록  수도 있다. 또한, 운동을  때는 헤어 아대를 하거나 축구 선수들이 하는 실리콘 고무줄을 머리카락 위로 고정한다. 이렇게 하면 운동에 지장도 없고 스타일리쉬한 멋을 유지할  있다. 때로는 펌을 너무 강하게  경험이 있는 남자들은  트라우마를 벗어나지 못한다. 펌을 하면 강하게 웨이브만 나올 것으로 짐작하는 것이다. 그렇지 않다. 남자는 웨이브를 만드는 것보다 모발이  넘어가도록 하고, 모량이 적은 부분을 띄워주는 정도의 펌만 한다면 트라우마를 벗어날  있다. 짧은 헤어만 고수했던 남자라면 조금이라도 길이를 길게 하고 싶을 , 옆머리 다운펌을 동반하여 길어주면 좋다.

거지존을 호소하는 많은 사람들은 집에서 자신의 헤어를 주체할  없다고 생각한다. 막상 미용실에 가서 상담 하면  사람으로 변신하게 된다. 마음이 맞는 전문가와 상의한다면 거지존을 쉽게 극복할  있다. 스타일에 자주 변화를 주면서 스스로를 표현하는 것이 

 트랜드이고 대세다. 그래서 거지존이란 신조어가 생겼다. ‘거지존 커트 문제를 해결하면서 오히려 세련된 스타일로 변화를 주면 어떨까. 거지존을 스타일리쉬하게 극복하면서 원하는 길이까지 헤어를 완성한다.    다른 스타일에 도전 하고 싶은 것이 인간의 욕망이다. 필자도  그렇다. 어쩌면 우리는 ‘거지존 ‘원하는 헤어 길이 매번 반복하고 있는 것이다.

 

 고객들과 이런 이야기를 나눈다. 고객들에게 현재의 스타일을 즐기라고 한다. 거지존의 해결법은 현재 나의 헤어에 변화를 주어 즐기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부지런히 나만의 스타일을 가꾸는 사람은 어디서든 빛이 난다. 거지존도 멋지게 즐기면서 스타일링 해보자.

 

승신 AnewDay 원장

유튜브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k9htCzu5hOzCbB6V10cMQ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