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물류산업 교육에 호주 전문가의 손길이 닿다
베트남 물류산업 교육에 호주 전문가의 손길이 닿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0.27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주 퀸즐랜드 기술대학의 국제 직업교육훈련 자문 전문가인   카스트로 마일스(Lou De Castro Myles) ‘Aus 4 Skills’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물류 산업의 직업 교육  훈련에  도움을 주었다. ‘Aus 4 Skills’ 베트남과 호주가 맺은 인적자원 개발 혁신 파트너십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기자는 벤쩨(Ben Tre) 지방에서 진행된 물류 산업의 역량 기반 훈련과 평가 모델에 대한 단기 강좌 수업에 참석했다. 해당 강좌는 베트남-호주 인적자원 개발 파트너십 프로그램 중 하나로 진행되었다.


호치민시 투둑 기술대학(Thu Duc Technology College)의 레티한쑤언(Le Thi Hanh Xuan,) 교수는 “마일스의 강의를 통해 효과적인 학생 참여 유도 방법과 직무 수준 및 물류 기업의 요구를 고려한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하는 방법, 효과적으로 성적을 평가할 수 있는 방법과 지식 및 기술들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마일스 교수는 종종 학생들 스스로가 토론하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 조력자 역할을 자처해 베트남 물류 산업의 현재 인력 상황과 관련된 최선의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해당 교육 과정은 직업교육훈련대학(VET)과 물류 기업 교육자와 트레이너만을 대상으로 진행됨에 따라 마일스는 참가자들이 실제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더불어 모든 직무상 핵심 의사소통 기술인 경청에 대한 중요성을 강의했다.


마일스 교수는 “물류 산업과 관련된 강의를 구성할 때는 이론과 사례를 함께 제시하려고 노력한다. 이러한 실용적인 방식은 강좌를 마친 뒤 수강생들이 각자의 대학과 훈련 센터에서 새로운 기술을 효과적으로 적용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좌의 마무리 부분에 마일스는 수강생들이 다시금 자신이 속한 기관에 돌아갔을 때 배운 기술을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한 계획을 발전시키도록 이끌고 있다.

 

그는 또한 적어도 매일 한 시간 이상을 참가한 교사들과 트레이너들의 고민에 부합하는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하기 위해 할애하고 있다.

 

마일스 교수는 베트남-호주 인적자원 개발 파트너십에 따라 학습 구조와 훈련 프로그램을 설계했다. 더불어 그는 베트남 물류 조직의 중간 및 고급 관리자와 물류 사업 모델을 연구하기 위해 호주를 방문한 교육 지도자를 위한 프로그램 전달을 주도하기도 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교육 기간과 기업 간의 연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협업을 위한 기회를 발전시켜 베트남 학생을 위한 양질의 교육과 훈련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