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베트남서 VR 헤드셋 생산 예정
페이스북, 베트남서 VR 헤드셋 생산 예정
  • 임광훈 기자
  • 승인 2019.11.06 2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은 베트남에서 신세대 오큘러스 리프트S VR 헤드셋을 생산할 예정이며, 생산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물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 대표단은 4일 당 중앙위원회 경제위원장인 응웬반빈과의 실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의 사이먼 밀러 아태지역 담당 부사장에 따르면 이번 발표는 페이스북의 베트남 투자 공약을 지키는 일이다. 또한 글로벌 공급망 내 생산설비 다변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이기도 하다.

당 중앙위원회 경제위원장인 응웬반빈은 페이스북의 베트남 생산 확대 움직임을 높이 평가하면서 페이스북이 동남아 디지털 생태계 건설에 기여하게 된 점을 환영한다고 말했다.

빈 위원장은 "베트남 정부는 지속적으로 페이스북을 포함한 외국 기업들이 사업을 전개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조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페이스북이 악성 정보를 차단하고, 사용자의 개인 정보 보호, 네트워크 보안과 사이버 공간 확보에 있어 베트남 정부와 긴밀히 협력할 것을 요청했다.

독일에 본사를 둔 시장 및 소비자 데이터 제공업체인 스타티스타(Statista)에 따르면 베트남은 2019년 7월 현재 페이스북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나라 중 7위에 올라 있다. 

스타티스타는 베트남에 있는 페이스북 사용자 수가 2019년에 453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어 2017년의 4170만 명보다 증가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