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ETALEX Vietnam 1만5000여명 참가 큰 호응
2019 METALEX Vietnam 1만5000여명 참가 큰 호응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1.07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호치민시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제조 및 기계 가공 산업 발전 촉진의 장이 마련된 제 13회 METALEX Vietnam 박람회가 개최되어 총 1만5955 명의 인원이 참가하여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METALEX Vietnam 2019", "Welding Vietnam 2019"및 "ROBOT X @ HCM"의 3개 박람회가 연합하여 25개국 500여개 브랜드와 8개의 국가를 대표하는 주요 공급 업체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중국, 인도, 일본, 한국, 싱가포르, 대만, 태국 및 미국에서 현대식 기계 가공 솔루션, 최신 운영 기술 및 다양한 고품질 산업용 로봇 모델을 성공적으로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METALEX Vietnam 2019의 조직위원회 역할을 맡은 Reed Tradex Vietnam의 사장 부쫑따이(Vu Trong Tai)는 “METALEX Vietnam 2019 박람회가 진행된 3일 동안 총 15,955명의 기록적인 참가자 수를 달성했다. 해외 50여개 나라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며 본 박람회에 방문했다. 베트남 외에 일본, 중국, 태국, 대만 및 싱가포르가 가장 많이 방문한 상위 5 개국으로 나타났다.”라며 이번 인터뷰에서 소감을 밝혔다.

베트남과 ASEAN의 제조업체 종사자 및 산업 전문가들이 추구하는 생산성, 제품 가치 향상, 파트너사 확보를 통한 비즈니스 네트워크 확장과 더불어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의 요구사항들을 충족할 수있는 기회의 장이 펼쳐졌다.

제조업의 미래를 밝힌 진보된 기술 경연의 장

ABB 베트남의 로봇 및 공장 자동화 부문 책임자 후인퐁푸(Huynh Phong Phu)는 이번 인터뷰에서 “METALEX Vietnam 2019를 통해 우리 ABB는 ABB AbilityTM 원격 연결로 엄격하게 제어되는 완전 자동화된 로봇 협력 생산 모델을 선보였다. 고객에게 제조 품질, 생산성, 가격, 안정성 및 안전을 보장하는 미래 공장, 스마트 팩토리에 대한 개념의 소개와 더불어 METALEX Vietnam 2019에 함께 참여한 다양하고 수많은 로봇 모델들이 흥미를 끌었다. 이와 함께 피딩, 용접, 리프팅 및 마감 등 금속 가공 공정 시뮬레이션 시연회도 펼쳐졌다.”

미스토요는 METALEX Vietnam 2019에 합류하여 "스마트 팩토리"를 주제로 MiCat Planner 소프트웨어를 소개했다. 제조 프로세스는 오늘날 산업 요구를 충족시키고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빠른 변화와 적응이 필요하다. 첫째, 제품 수명주기가 짧을수록 제조업체는 제품 모델을 지속적으로 변경해야 한다. 따라서 제품 측정 프로그래밍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여유가 없다. 둘째, 기계 작동 시간을 단축하려면 보다 효율적인 프로그램 설정이 필요하다. 이러한 요구를 모두 충족하기 위해 미스토요의 CMM 프로그래밍 MiCAT Planner 소프트웨어가 효과적인 솔루션으로 소개되었다.

더 스마트하게 : "Hexagon"과 함께 스마트 팩토리 활성화

Hexagon의 뛰어난 제품 중 하나로 3차원 측정기(CMM)가 METALEX Vietnam 2019에 소개되었다. 이 측정기는 생산공정에 적합한 측정작업을 가능케 하여 생산성, 정밀성, 다목적 활용으로 대부분의 현대 제조 산업의 요구 사항들을 해결한다. 이와 함께 소개된 "GLOBAL S"는 개선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소프트웨어 및 친환경 옵션을 포함한 스마트 기술들이 결합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며 녹색, 파랑 및 크롬의 3가지 단계로 효율성이 표시된다. 크롬 측정 기능은 고성능 진동 감소 시스템을 장착하여 고속 스캔시에도 뛰어난 정확성을 보장한다.

베트남 기업의 경쟁력 향상

METALEX Vietnam 2019에서 참가자들을 위해 "산업 혁명 4.0 시대를 맞이하는 제조사의 경쟁력 향상 방안"이라는 주제와 함께 호치민시 기계 협회와 공동 주최로 엔지니어 인증 클래스가 열렸다. 호치민시 기계 협회(HAME)와 Reed Tradex가 공동 주관한 이번 특별 교육 과정은 호치민시 기계 협회 부협회장인 팜응옥뚜언(Pham Ngoc Tuan) 부교수와 USAID의 LinkSME 프로젝트 책임자인 론애쉬킨(Ron Ashkin) 대표가 참석했다.

또한 도쿄 중소 기업 지원 센터(Tokyo SME)는 METALEX Vietnam 2019 박람회에서 베트남-일본간 비즈니스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박람회가 베트남 공급 업체와 일본 제조 회사 간 비즈니스 협력에 중요한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흥미롭고 유익한 박람회 프로그램

베트남 기계 전시회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가상현실 기술을 활용한 최신 용접 기술 간접 체험의 장이 열렸다. Weldtec사의 VRTEX® 용접 기술 시뮬레이터는 참가자들에게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통해 사운드, 모션 및 용접 "포인트 획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장 현실 체험을 제공했다. 또한 T-Drill, Polysoude 및 EWM과 같은 세계적 브랜드의 용접 기술 시연이 최초로 소개되었다. 이 모든 시연회는 제조업의 가치를 향상하는데 기여하는 유용한 최신 솔루션을 업계와 공유하고 함께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더불어 "Koma Taisen"대회가 2019 METALEX Vietnam에서 개최되어 흥미를 끌었다. 중소 제조업체들은 다양한 금속 제질을 활용한 고유의 설계 및 가공 기술을 선보였고, 본 대회 우승팀 인 락홍2(Lac Hong 2)는 2020년 2월 일본 요코하마에 열리는 세계 선수권 대회에 참가할 자격을 획득했다.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효과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 형성

Lixil 코퍼레이션의 코스게 아츠시(Kosuge Atsushi) 이사는 인터뷰에서, “더 많은 잠재 고객을 찾고자 7년 동안 본 행사를 방문해 왔으며 METALEX Vietnam은 우리의 고객 형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네트워크 확보의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 METALEX Vietnam 박람회는 아시아 시장, 특히 베트남에서 우리의 영향력을 높일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의 장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우리는 대만의 주요 제조 생산 업체이다. 베트남은 잠재 성장 가능성이 높은 시장이며 나날이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시장에서 우리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해 METALEX Vietnam 2019와 같은 지역 박람회에 참가하기를 고대해 왔다. 앞으로도 박람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라며 디춘 아이언 워크(Di Chun Iron Work Co., Ltd)사의 국제경영 전문위원 조안위(Joan Wu)가 소감을 전했다.

도쿄 중소 기업 지원 센터장 쇼타 시미츠(Shota Shimizu)는 METALEX Vietnam 박람회 국제 부스를 대표하여 “작년 METALEX Vietnam 박람회에 참석한 것은 우리에게 큰 경험이 되었다. 많은 방문객들이 우리 박람회 부스를 방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METALEX Vietnam 덕분에 고객과 직접 상호 작용하고 우리의 제품을 더욱 잘 이해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올바른 유통 업체를 찾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었다"라고 말했다. 

안티(Anh Thy) JSC의 마케팅 및 영업 이사인 레티인탄(Le Thi Yen Thanh)씨는 지역 기업을 대표하여 “우리는 매년 박람회에 참석하며 사업 도약의 훌륭한 발판을 마련해왔다. 또한 이번 박람회 참가자들의 질과 양 모든 측면에서 매우 만족했다. METALEX Vietnam은 우리가 신뢰할 수 있는 대표적인 박람회로 거듭났다”고 언급했다. 

"METALEX Vietnam"의 다음 개최는 2020년 10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이공전시컨벤션센터(SECC)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metalexvietnam.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