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성 안과질환, 조기진단이 필수
당뇨성 안과질환, 조기진단이 필수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1.14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뇨병은 신체가 더 이상 혈당을 조절할 수 없을 때 발생하는 만성질병이다.

현대사회에서 당뇨환자 수 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 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증가하는 만성 질환으로 꼽힌다. 당뇨병 환자수는 이미 1980년 1억 1천 8백만명에서 2014 년 4억2천2백만 명으로 증가했으며 지금까지 매년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세계 보건기구(WHO)에 서는 현재 당뇨병을 질병으로 분류하고 있다.

아시아는 급격한 인구 증가와 경제 발 전으로 인해 당뇨병으로 인한 피해도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다. 백인보다 아시 아인은 낮은 체질량 지수로 비교적 어 린 나이에도 당뇨병 증상이 발생하는 경 향이 있다. 이러한 당뇨병의 영향을 받 는 주요 신체 부위로는 눈, 신장과 말초 신경 세 곳을 들 수 있다. WHO는 연구 를 통해 당뇨병이 실명, 신부전, 심장 마 비, 뇌졸중 및 사지 손상의 주요 원인임을 입증했다. 당뇨성 안과질환은 당뇨성망막증 (Diabetic retinopathy, DR)으로도 알려 져 있다. 세계 노동 인구 통계에 따르면 노동 가능연령의 주요 실명원인은 당뇨 성망막증임이 밝혀졌다.

당뇨성망막증 은 조기 경고 징후나 증상이 없는 것으 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이유로 대부분 의 환자는 시력 상실로 인해 안과를 찾 고 결국 병원 진단 결과 당뇨성망막증 및 기타 전신 합병증을 뒤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정기적으로 안과 검사 를 받지 않는 상황이라면 당뇨성망막증은 대체로 늦게 발견되며 징후가 좋지 않고 심하게는 시력 손실을 겪을 수 도 있다. 당뇨성망막증은 망막의 작은 혈관과 뉴런(안 구 뒤쪽의 빛 감지 신경) 에 대한 손상의 징후를 나타낸다. 당뇨성 망막증은 비증식성 망막병증 (NPDR)과 증식성 망막 병증(PDR)의 주요 2가지 증세로 나뉜다. 일부 증상이 나타난 환자는 시력 중심 부위에 발생하는 당뇨성 황반부종 (DME) 및 녹내장으로 발전하여 시력 손 실이 급격히 진행되는 경향을 보인다.

다행히 당뇨성망막증은 현대최신의학 기술과 약물로 치료할 수 있는 질환이다. 조기 진단시 비증식성 망막병증과 증식성 망막병증의 진행을 중단시킬 수 있다. 하지만 조기에 조치하지 않으면 당뇨성망막증은 영구 실명을 초래할 수 있다.

아메리칸 아이센터(American Eye Center, AEC)는 당뇨성 안과 질환 경험 이 풍부한 망막 전문의와 함께 최신 의술과 진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아메리칸 아이센터는 한곳에서 편 리하게 망막 촬영, 염료 혈관 조영술 및 최첨단 OCT(안구 CT 촬영, Ocular Computed Tomography)를 통한 진단 및 모니터링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당뇨성망막증의 진행을 더디게 혹은 중 단시킬 수 있는 최신 의료기술로 망막 레이저 치료, 신생혈관 억제 항생치료제 (Anti-VEGF) 약물 주사 및 스테로이드 임플란트가 포함된다.

시력 보전에 있어 당뇨성망막증은 정확하고 빠른 진단과 조기 치료가 각별 히 요구된다. 당뇨병 환자는 이로 인한 시력 상실을 예방하기 위해 최소 연 1회 안과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아메리칸 아이센터(AEC)는 고객의 시력을 보호하기 위한 최고의 의료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이 번 "세계 당뇨의 날"을 맞아 베한타임즈 독자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프로모션 행사를 가진다.

[편집국]

아메리칸 아이센터 프로모션

- 당뇨성 안과 검진시 20% 할인

- 프로모션 코드 : VKTDR

- 기간 : 2019년 12월 11일 ~ 12월 12일 (예약시 프로모션 코드를 알려주세요)

전화번호 : +84 (28) 5413-6758 주소 : American Eye Center Crescent Plaza, 105 Ton Dat Tien Str, Tan Phu ward, Dist. 7, HCMC 광학 : 1층 / 진료소 : 5 층 Web : www.americaneyecenter.com FaceBook : American eye center Vietna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