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농업영웅 레반땀, 농민들에 ‘달콤한 열매’를 선사하다
베트남 농업영웅 레반땀, 농민들에 ‘달콤한 열매’를 선사하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1.25 2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계의 노동영웅으로 불리는 레반땀(Le Van Tam) 30여년  람선제당(Lasuco) 경영해 왔고 현재  회사의 회장직을 맡고 있다. 람선제당은 그의 고향인 탄화성(Thanh Hoa)에서 친근한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지역 농민들에게 레반땀 회장은 ‘선장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람선제당은 베트남 농업 분야 최전선에서 농업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며 ‘달콤한 열매 지역 농민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사탕수수 산업의 영웅

대학을 졸업   레반땀 회장은 탄화성(Thanh Hoa) 사탕수수 농장 건설 관리 책임자, 탄화성 농업부 부국장  다양한 직책을 수행하면서 수년간 농업분야에 헌신해 왔다. 레반땀은 탄화 지방의 농지를 개발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고 1988 52세의 나이에  1 사탕수수 회사의 부사장  람선제당 이사직을 맡게 되었다.

기업을 운영하는 것은 그에게 쉽지 않은 일이었지만 레반땀 회장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기 위해 주저하지 않았다. 새로운 공장, 새로운 사람들, 새로운 시장은 그에게 상당한 스트레스로 다가왔고 부족한 자본과 생산 공급량 대비 낮은 시장 소비율로 공장은 파산을 목전에 두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람선제당의 임직원들과 함께 이러한 어려움을 견디고 밤을 지새웠다. 사탕수수가 가난한 땅의 생명을 바꿀 것이라는 굳은 믿음을 갖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갔다. 또한 지역 농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을 공동체 구성원들과 많은 대화를 가졌다.

10여년 간의 노력 끝에 그는 과학자, 유명 대학, 지역의 농업 종사자들과 협력하여 지식 농업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람선제당 조합을 설립했다.

이것은 국가, 농민, 지식인   분야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베트남의  번째 경제협력 모델로서  의미를 갖는다. 그는 사탕수수 산업의 성장을 위해 이러한 협력을 강력히 주도했다. 2000 주식회사가  람선제당은 다양하고 새로운 혁신을 통해 원재료의 확장  연간 140 톤에 달하는 사탕수수 처리량으로 매해 지출 예산은 1VND, 기업  자산 23670VND 규모로 성장했다. 회사는 2000년도에 비해 3.2배가 성장했으며 1990년도에 비해서는 64.8배의 성장을 달성했다.

선장레반땀 회장은 람선제당 노동자들과 관련 농업 종사자들에게 애국심과 더불어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생산 혁신 분위기를 고취시키기 위해 애써왔다. 1999년부터 9, 10, 11 국회의원을 역임했고 같은 기간, 정부 수상에 451 980VND 규모의 설탕공장  2단계 증설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 승인을 받았다. 투자  공장의 생산 용량은 투자 전보다 2.6배가 늘어난 최대 6500TMN 이를 전망이다. 또한 람선제당은 농업 종사자  지역 발전을 위해 기업 상장 전에 지역 사탕수수 재배 농민들에게 기업 주식 우선 매수권을 제공했다. 2008년에 공식적으로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었다.

개척자  혁신가로서 인정받고 있는 레반땀 회장은 도이머이 혁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정부로부터 노동영웅의 칭호를 수여받았다. 이제 그는 람선제당 주식회사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승선한 배를 빈곤의 항로에서 풍요로운 곳으로 이끌어갈 ‘선장으로서, 농민들의 삶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농업 분야를 개척한 선구자

레반땀 회장은 설탕 산업의 성공에 멈추지 않고 고품질 농업 분야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여 람선지방 토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가치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이를 위해 람선제당은 사탕수수 품종, 식용 작물, 채소  다양한 농업 발전 기술을 연구하고 이를 신속히 농업에 적용시키기 위해 2000VND 투자규모로 , 과일, 나무, 관상용 작물 등을 위한 람선 하이테크 농업단지를 조성했다. 람선 하이테크 농업 단지의 성공으로 난초, 노란 메론, 씨없는 오렌지 등과 같은 고부가가치 작물들이 높은 생산성과 훌륭한 품질로 재배되고 있다. 향후 이곳은 종자 번식, 모종  보관까지 연구하는 베트남에서 가장 현대적인 농업 생산 연구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탄화성은 수백 개의 고부가가치 농업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레반땀 회장을 재능 있고 양심적 사업가로 선정했다. 람선제당은 탄화성 10 곳의 산간 농업 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10VND 투자해 1만헥타르 이상의 면적을 사탕수수 재배농지로 확보했다.

하노이에서 개최된 지속 가능한 관광여건 조성을 위한 대나무  태양광 발전 회의에서 레반땀 회장은 여전히 열정적인 모습이었다.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째루옹탄땀 대나무생태공원(Cong Vien Sinh Thai Tre Luong Thanh Tam) 성공을 위해 그는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탄땀 생태공원은 베트남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생태 공원으로 12000VND 투자되었다. 레반땀은 “람선제당은 대나무 생산  가공에 대해 지속 가능한 첨단 기술을 적용한 녹색 개발 실현에 투자해 베트남의 새로운 농업 산업 지평을 열겠다 다짐했다.

2020년은 람선제당의 창사 40주년이자 레반땀 회장 본인의 경력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해이다. 그는 람선제당이 베트남을 대표하는 농업회사로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 베트남 농민과 농업 산업에 풍요롭고 달콤한 과일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