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베트남수출시장개척단, 베한타임즈와 협력
홍천군 베트남수출시장개척단, 베한타임즈와 협력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1.29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필홍 홍천군수(좌측 네번째)를 비롯한 홍천군 베트남수출시장개척단과 베한타임즈 김종각 발행인(우측 세번째)이 MOU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베트남 수출시장 개척에 나선 강원도 홍천군이 베한타임즈와 협력한다.

허필홍 홍천군수를 단장으로 한 베트남수출시장개척단은 지난 달 28일 호치민시 7군에 위치한 베한타임즈 사옥에서 지역 농산물의 베트남 수출과 관련, 베한타임즈 김종각 발행인과 간담회 및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양측은 향후 베트남에서 홍천사과, 홍천인삼 등 지역 명품 농산물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제품 개발부터 수출, 유통까지 폭넓은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지난 달 28일부터 닷새간 호치민시를 방문한 베트남수출시장개척단은 홍천사과 시식・홍보행사, 농업관련기관 방문, 시장조사 등 빠듯한 일정을 소화했다.

아울러 6년근 명품인삼 등 지역농산물의 소비자 반응, 수출입 업체의 애로점, 신뢰할 수 있는 유통경로, 농산물 가공품의 유통가능성 등 다양한 시장조사와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홍천군은 그동안 베트남 시장의 발전가능성을 보고 꾸준히 연수단을 파견해 왔다.

이번 방문에서는 한류 열풍에 힘입어 농산물 수출에 활로를 찾고, 아울러 홍천군의 4대 축제를 알려 국내로 오는 해외 관광객의 콘텐츠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