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 우리 손으로 직접 뽑는 호치민시 한인회장
[수정] 우리 손으로 직접 뽑는 호치민시 한인회장
  • 베한타임즈
  • 승인 2019.12.17 0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일 12월 28일, 선거권자는 재외국민등록 혹은 한인회 가입 필수

제 15대 호치민시 한인회장 선거 투표가 오는 12월 28일 주호치민시 한국총영사관에서 열린다.

한인회장 선거관리위원회는 지난 9일 공고를 통해 선거 일정을 공식적으로 발표했다. 당초 선관위 발족 당시 예정된 투표일은 1월이었으나 일정을 당겨 올해 안에 마무리 짓기로 했다.

특히 이번 선거는 한인회 대의원들이 뽑는 간접선거가 아닌, 호치민시에 거주하는 모든 한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직접선거로 치러져 한인회장의 정통성과 대표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2~3명의 후보군이 자천타천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귀종 위원장이 이끄는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선거의 대해 “호치민시 한인회 설립목적에 부응하고, 더 나아가 교민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비전과 공명정대한 선거관리를 통한 15대 한인회장 직접 선출 및 공정선거 관리 미션을 잘 수행하겠다. 교민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 협조를 부탁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

특히 선거관리위원회는 신임회장에 대한 자격시비가 일어나지 않도록 사전에 모든 선거 프로세스를 투명하게 진행하고 모든 후보와 교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선거관리를 하겠다는 각오다.

 

이번 한인회장 투표 참여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선거권자 자격

만 19세 이상으로 3개월 이상 호치민시에 거주 중인 대한민국 국민

 

2. 선거인 명부 등록 방법 (아래 ①, ② 중 택일 / 12월 24일까지 완료요망)

① 영사관에서 재외국민등록 ⇨ 투표신청서 작성 후 호치민시 한인회장 선관위에 제출

OR

② 한인회 가입 (한인회 가입시 투표신청서 제출 필요없이 선거인 명부 자동 등록)

 

투표신청서 제출은 선관위를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및 온라인 제출도 가능

 

3. 투표 당일 (12월 28일)

한국 여권 및 거주증(비자) 원본 지참 후 주호치민시 한국영사관 방문(오전 8시~오후 5시), 본인확인 후 투표 실시

 

※ 베한타임즈 이번주 2면 제 15대 호치민시 한인회장 선거공고 내 첨부된 한인회가입 신청서, 투표신청서를 잘라서 사용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선관위 사무국(0332 971 344)으로 하면 된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