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 받고 ‘인싸’ 인증해볼까
네일아트 받고 ‘인싸’ 인증해볼까
  • 최정은 기자
  • 승인 2019.12.22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인스타그램·페이스북) 요즘 대세 ‘펭수 네일아트 사진이 올라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캐릭터인 펭수 조차  날개에 화려한 네일아트를 자랑하며 ‘인싸(인사이더)’들을 사로잡고 있는 것이다.

 

손톱이나 발톱을 꾸미는 네일아트는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나를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 되었다. 5000  고대 이집트와 중국에서 신분을 표현한 네일아트는 이제 개성을 뽐낼  있는 하나의 패션아이템으로 자리잡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곳곳의 네일샵들이 성수기 없이   내내 붐빈다. 호치민시에 살고 있는 교민, 이지연씨는 “계절의 변화 없이 연중 더운 나라에서 네일아트로 변화를 주며 계절을 느끼고 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네일 디자인에 겨울 분위기를 담아보니 만족스럽다" 말했다.

 

네일아트 마니아들은 새로운 느낌으로 손톱과 발톱을 꾸미면 기분 전환에 확실한 도움이 된다고 입을 모은다. 특히, 슬리퍼나 샌들로 인해 노출되는 발톱에 컬러조차 없다면 허전해 보인다. 베트남을 여행하는 많은 한국 여성들은 네일샵을 찾아 손톱과 발톱에 멋을 낸다. 한국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높은 퀄리티까지 누릴  있기 때문이다. 익숙한 뷰티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네일아트로 나를 표현하고 센스를 뽐내보자.

 

연말룩을 완성하는 네일아트

 

사진제공=nailbar

 네일아트로 손끝까지 완벽한 스타일링을 완성한다. 화려한 컬러와 디자인은 물론 네일팁, 네일스티커, 파츠 등으로 네일을 꾸밀  있다.

 

연말에는 겨울의 계절감을 표현하는 네일과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네일을 추천한다. 글리터네일·니트네일·체크네일·연예인네일·진주네일  다양한 네일이 유행중이다. 사랑스럽고 포근해 보이는 눈꽃 장식이나 트리 장식도 포인트로 좋다.

 

최근 트렌드에 맞게 차분하면서도 시크한 무광 네일도 인기다. 매트하고 세련된 느낌이 매력적이다. 유행은 시시각각 빠르게 바뀌니 개인의 취향과 의상에 맞춰 트렌드하게 꾸미기 좋다.

 

일반 매니큐어에 비해 젤네일은 가격이 비싸지만, 오래 유지되고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다. 자연 바람이 아닌 특정한  파장으로 굳기 때문에  단단하고 광택도 좋다.

 

2 타오디엔에 위치한 '네일바(nailbar)' 많은 한국 여성들이 즐겨찾는 젤네일 전문샵이다.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꼼꼼한 케어와 네일 아트를 받을  있다. 왁싱과 속눈썹연장도 가능하다. 한국인 사장이 운영하고 예약없이는 시술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다.  개인 키트를 마련할  있어 위생적인 케어도 받을  있다.

 

 

네일아트, 이것만은 주의!

 

 

사진제공=nailbar

무엇보다 위생이 매우 중요하다. 위생적이지 못한 니퍼 사용으로 세균  무좀 감염을 겪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관리  기구에 피가 묻을 수도 있으므로 심할 경우 에이즈 감염까지 초래한 사례도 있다. 베트남에서 네일샵을 선택할 때는 세심한 위생 관리가 이루어져야 한다. 네일아트와 과도한 큐티클 정리는 손톱 주변 조갑주위염, 조갑연화증 등을 유발할  있다. ‘조갑연화증 캐라틴이 부족해져 평소보다 쉽게 손톱이 구부러지는 현상을 말한다.

 

젤네일 아트의 유지기간은 2~3 정도가 바람직하다.  오래 유지하면 손톱도 상할  있고, 미세하게 생긴 틈에 수분 등이 접하게 되어 세균  곰팡이 감염이 우려된다.

 

 젤네일을 제거할  강제로 떼어내면 손톱이 상한다. 올바른 제거와 네일 영양제로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젤을 제거할  드릴을 사용해 손톱 위의 컬러를 갈아내는데, 손톱 표면까지 갈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숙련되지 않은 비전문가의 시술은 피하고, 최대한 손톱에 상처 없이 진행하도록 해야 한다. 젤네일을 제거  며칠  휴식기를 갖는 것도 방법이다. 네일 영양제를 꾸준히 바르며 거칠어진 손톱·발톱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큐티클 라인과 손톱이 자라 나온 부분 안쪽, 손톱뿌리 쪽에 발라 스며들게 하면 도움이 된다.

 

셀프네일로 활용하기 좋은 네일 스티커

 

손끝을 스타일링 하기 위해 다양한 젤네일 스티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추세이다. 가격이 저렴하고 혼자서 쉽고 간편하게 붙이고 떼어낼  있는 것이 장점이다. 손톱 손상에 대한 걱정이 없고 광택감도 뛰어나다. 탑코트를 얇게 덧바르면 지속력이 좋아진다. 하지만 접착력이 젤네일 시술에 비해 약해 사우나나 설거지를 자주 한다면 오래 유지하기 어렵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