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미흥 신도시 건립 20주년 - 응웬브우호이 부회장 인터뷰
푸미흥 신도시 건립 20주년 - 응웬브우호이 부회장 인터뷰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7.0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미흥 신도시‘문명-인문 공동의 도시’가 되도록 노력



2013년은 푸미흥 신도시가 설립되고 발전한지 20년이 되는 해이다. 응웬브우호이(Nguyen Buu Hoi) 푸미흥 개발기업 부회장은 푸미흥 신도시 설립 20주년을 맞이해 베-한 타임즈와 현재까지 푸미흥사가 이루어낸 성과들과 푸미흥의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기자: 한 때 습지였으며 인기척이 전혀 없던 토지에서, 20년이 지난 후, 푸미흥 개발기업은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좋은 신도시를 건설하는데 성공했다. 호찌민시에서 푸미흥 신도시 건설을 통해 이룬 업적들을 소개해 달라.

응웬브우호이: 이미 우리가 알듯이, 호찌민시에서 인구밀도 문제를 해소하는 문제는 교통체증을 해소하는 것처럼 오래전부터 직면해온 문제이다. 푸미흥 신도시는 지리적으로 1군과 인접해 있으며, 합리적인 기획을 바탕으로 주택문제를 해결함은 물론 1군의 인구밀도를 낮추는데 큰 기여를 했다. 사람들이 푸미흥 신도시를 찾도록 만드는 요소들로는 지리적 이점, 깨끗한 환경, 아름다운 도시 풍경, 안전 질서Ÿ사회 보장 등의 요소들이라고 판단한다. 푸미흥 신도시가 형성되어 20년이 지나는 동안 푸미흥 도시는 발전을 거듭해 왔고, 2만 566세대 (베트남인 1만 1212세대, 외국인 9354세대)가 안정적으로 거주하는 곳으로 변모했다.

우리는 푸미흥 신도시가 단순히 거주지를 제공하는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문명-인문의 공동 도시' 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단순히 거주 시설만을 건설하는 것이 아닌 주변 경관, 사회 질서와 안전 문제 뿐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푸미흥 신도시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푸른 초목들과 꽃들을 언제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인근의 강과 산책로를 따라 거닐 수 있는 것이 이 도시의 특징이 되었다.

현재, 푸미흥은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비엠더블유(BMW), 도요타(Toyota), 유니레버(Unilever), 비나밀크(Vinamilk)와 각종 은행들, 슈퍼들, 학교 등 국내외 많은 대기업이 집중적으로 모인 호찌민시의 경제-재정(금융) 중심지이기도 하다. 이외에, 푸미흥은 봄꽃 시장(호아쑤언Hoa Xuan: 꽃 시장), 찐꽁썬(Trinh Cong Son 음악의 밤, 로렌스 팅(Lawrence S.Ting) 자선 걷기 행사 등을 통해 수 만 명에서 수 십 만 명을 끌어들이는 각종 활동과 공동행사를 개최하는 곳이기도 하다.

우리는 각종 자선행사, 사회활동들을 적극적으로 개최하려 노력하며, 특히 로렌스 팅 공동지원기금을 통해 전국 63개 성 및 시에 의료, 교육 영역 등에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1320억 동의 경비를 모았다.

기자: 푸미흥이 베트남에서 건설에 대한 하나의 모델로 발전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과 전략은? 아울러 계획들을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응웬브우호이: 앞으로, 푸미흥은 주택 건설을 지속적으로 기획하고, 최적의 삶을 누릴 수 있는 공간을 만들도록 노력할 것이다. 특히, 항상 환경과 삶의 질에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구체적으로, 차티오우(Chateau) 궁궐 빌라 기획은 총 기획 면적에 80.2%를 녹색화했으며, 나머지 면적인 19.8%만이 빌라를 세우는데 사용될 것이다. 호찌민시에서 일반적인 주택개발의 경우 주거지 비율을 최소 40%하고 있다. 하지만 우리는 과감하게 대부분의 부지를 녹색지대로 만드는 것을 선택했다. 이러한 개발정책은 푸미흥이 얼마나 녹색도시와 삶의 질을 생각하는지를 잘 보여주는 예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친환경적이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도시의 건설을 원하기 때문이다.

푸미흥 신도시를 건설하고 완성하는 일은 문명, 인문 도시를 형성하는 공동 목표와 나란히 진행할 계획이다. 문명, 안전, 깨끗하고 푸른, 쓰레기 없는 도시는 우리가 지향하는 목표이다. 나아가, 각종 사회 활동과 공동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현해나가는 도시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기자: 푸미흥은 가치 있는 부동산 기획들을 계속해서 공급중이다. 투자자들과 입주자들을 유치하기 위해 시장에 내놓은 기획들을 소개해 달라.

응웬브우호이: 2013년 7월 차티오우 궁궐 빌라가 고객에게 판매 분양될 예정이다. 미푸(Mỹ) 3 빌라, 스타힐(Star Hill) 고급 아파트 기획은 현재 계획에 따라 건설되고 있는 중이다. 우리는 해피밸리(Happy Valley) 아파트 기획의 제2단계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 여태껏 보류해 온 아파트들을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현재 시장에 내놓은 상태이다. 특히, 부동산 가격이 매우 비싼 몇몇 아파트들은 임대할 수 있도록 이미 준비가 끝난 상태이다. 고객들의 신임을 받아, 우리는 계속해서 가장 합리적인 가격에 질 높은 주택들을 시장에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자: 푸미흥은 많은 외국인이 근무하고 거주하는 곳이다. 그러므로 국제성을 갖춘 도시 관리의 기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데, 푸미흥은 어떠한 관리 기준을 실현해왔으며, 푸미흥 신도시를 효과적으로 관리 및 발전시키기 위해 어떻게 하고 있는지 설명해 달라.

응웬브우호이: 현재, 푸미흥은 세계의 다양한 국적의 그리고 상당히 많은 수의 외국인이 집중해있다. 그들은 푸미흥이 항상 아름답고, 깨끗하고, 푸르른 상태이길 바라며, 삶의 질과 관련해 안전 보장, 많은 편리한 시설의 제공 및 확충을 희망하고 있다.

특히 안전에 더 많은 신경을 기울이도록 하겠다. 그래서 푸미흥 내에서는 소매치기나 절도, 기타 폭력행위 등이 일어나지 않도록 관리해 나가겠다.



[베한타임즈_딘만(Dinh Manh)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