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공장으로 유명한 박닌, 베트남 전통문화의 고장
삼성공장으로 유명한 박닌, 베트남 전통문화의 고장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1.17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림축제가 열리는 모습

한국인들에게 베트남 박닌은 삼성전자 핸드폰 공장이 위치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박닌은 베트남 고유의 고대 전통 문화가 살아숨쉬는 땅이다. 특히 박닌하면 베트남의 유명한 민속음악, ‘박닌의 사랑의 듀엣’도 빼놓을 수 없다.

박닌의 주요 명소

박닌은 베트남에서 가장 작은 성이지만 수많은 관광 명소를 보유하고 있다. 북부지역에서 가장 큰 사원인 도 사원(Do Temple)을 비롯해, 다양한 도자기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푸랑(Phu Lang) 도자기마을, 화가들이 모여사는 동호(Dong Ho) 화가마을 등이 유명하다.

이밖에 림(Lim) 축제는 박닌이 자랑하는 베트남의 전통 축제다. 축제 기간에는 베트남 전역에서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베트남 전통놀이와 전통음악을 즐긴다. 축제는 음력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박닌의 또 다른 유명 관광지는 딩방(Dinh Bang) 공동주택이다. 언뜻보면 그저 고대의 주택 중 하나같지만 이곳은 하노이를 비롯해 박닌 주변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에게 역사적으로 매우 특별한 장소로 인식된다. 이곳은 1010년 리(Ly) 왕조와 탕롱(Thang Long) 수도를 세운 리꽁우안(Ly Cong Uan)의 고향이기도 하다.

탑탑(Thap Pagoda)

17세기 베트남 건축 및 조각 예술이 살아있는 탑탑(Thap Pagoda)도 주요 명소다. 이곳에는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다양한 동상들이 자리하고 있다. 또 다우탑(Dau), 팟띡탑(Phat Tich)도 유명하다.

 

박닌 여행 가이드

박닌은 하노이와 멀지 않아 하노이에서 하루 일정의 여행지로 꼽힌다. 하노이에서 불과 31km 떨어져 있고, 하노이에서 박닌시까지 다양한 버스편도 있다. 이 지역 명소를 모두 둘러보려면 최대 이틀까지 걸릴 수 있다. 그러나 주요 명소 한 두 곳만 들른다면 반나절이면 충분하다. 일년내내 언제든 방문하기 좋지만 새해 초를 추천한다. 앞서 언급한대로 음력 1월 13일부터 열리는 림 축제 기간은 박닌에 가장 많은 관광객이 몰리는 시기다. 박닌은 이밖에도 다양한 전통축제가 열리는데 축제 기간을 체크해 여행 일정을 잡아도 좋다.

 

[편집국]

 

Tag
#박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