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 우한 폐렴 확진자 3명 추가 발생
베트남서 우한 폐렴 확진자 3명 추가 발생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1.30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까지 확진자는 총 5명, 1명은 완치
호치민시 쩌러이병원이 의료진들이 방호복을 입고 이동 중이다. 

중국 우한을 방문했던 베트남인 3명이 1월 30일 오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일명 우한폐렴) 양성반응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베트남에서 발생한 확진자는 총 5명이며 1명은 완치돼 현재 4명의 환자가 남아있다.

현재 확진자는 쩌러이병원(호치민), 국립열대병원(하노이), 탄화병원(탄화성) 등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다.

 

최근 확전 판정을 받은 3명은 모두 중국 우한을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였던 중국인 2명 중 한 명은 완치됐으며 나머지 1명도 완연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30일 현재까지 의심 사례로 보고돼 테스트를 받은 65명은 음성 반응을 보였으며 확진환자들과 접촉한 43명은 양호한 건강상태에도 불구하고 격리 조치 및 당국의 모니터링을 받고 있다.    

 

베트남 보건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지침

 

[일반 권장 사항] 

1. 열, 기침 또는 숨가쁨 증상이 있는 경우 여행하지 마십시오. 의심스러운 증상을 발견하면 즉시 병원에 가서 의료진과 여행 일정을 공유하십시오.

2. 열이나 기침이있는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비누로 손을 정기적으로 씻고 눈, 코 및 입을 만지지 마십시오.

3.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는 티슈 나 슬리브로 입을 가리고 사용한 티슈는 휴지통에 넣고 손을 씻으십시오.

4. 여행 할 때 질병의 징후가 나타난 직후 항공, 철도 또는 코치 직원에게 보고하고 가능한  빨리 병원에 갑니다.

5. 잘 익힌 음식만 먹습니다.

6. 공공장소에서 침을 뱉지 마십시오. 애완 동물이나 야생 동물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7.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거나 증상이있는 사람과 접촉 할 때는 안면 마스크를 착용하십시오.

 

[중국에서  복귀한 경우]

1. 집에서자가 검역을하고 14 일 동안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십시오. 지원을 받으려면 지역 당국에 보고하십시오.

2. 열, 기침 또는 호흡 곤란이 발생할 경우 안면 마스크를 착용 한 후 즉시 가장 가까운 의료 시설에 보고하여 검사를 받으십시오.

3. 병원 도착 전 전화를 통해 의료진에게 증상 및 최근 여행 일정을 알리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