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득호아, 스페인 풋살 리그 진출
팜득호아, 스페인 풋살 리그 진출
  • 정진구 기자
  • 승인 2020.01.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풋살(실내축구) 선수인 팜득호아(Phạm Đức Hòa)가 최근 스페인의 오파룰로 페롤 FS(O Parulo Ferrol FS) 구단과 입단 계약을 맺었다.

팜득호아는 지난 해 11월 오파룰로 구단의 초청을 받아 두 달간 테스트를 받았다. 이 기간 동안 팜득호아는 구단에 인상적인 모습을 남겼고, 결국 입단에 성공했다. 그의 원 소속팀인 베트남의 타이손남 구단은 선수 본인의 의사를 존중해 이적을 허용했다.

오파룰로 구단은 웹사이트를 통해 팜득호아가 등번호 19번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계약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오페룰로는 스페인 풋살 리그 시스템 중 가장 높은 레벨인 프리메라 디비전 소속이다. 지난 시즌에는 5승 5무 8패(승점 20점)의 성적으로 16개팀 중 11위에 그쳤다.

팜득호아는 베트남 풋살 국가대표팀과 타이손남 구단의 핵심 선수로 활약해 왔다. 2017시즌 실버볼 수상과 2019시즌에는 골든볼 최종 후보에 오른바 있다.

호아는 수년 동안 타이 산 남과 국가대표팀의 핵심 선수였다. 그는 실버볼 동상을 수상하여 2018년 브론즈 볼 2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골든볼 쇼트 리스트에 올라 있다.

팜득호아는 이달 열리는 아시안풋살챔피언십 출전 후 스페인리그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