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교 70주년 자축한 베트남과 러시아 지도부
수교 70주년 자축한 베트남과 러시아 지도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2.02 2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지도부는 지난 1 30 러시아 지도부와 함께  나라의 수교 70주년을 기념하는 축하메시지를 교환하였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국가주석;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총리; 응웬티김응언(Nguyễn Thị Kim Ngân) 국회의장과 더불어 블라드미르 푸틴(Vladimir Putin) 러시아 대통령; 미하일 미슈스틴(Mikhail Mishustin) 총리; 발렌티나 마트비옌코(Valentina Matviyenko) 러시아 연방의회 상원의장; 뱌체슬라프 볼로딘(Vyacheslav Volodin) 러시아 하원의장이 서로 축하메시지를 교화했다.

 

응웬푸쫑 당서기장, 국가주석은 푸틴 러시아 대통령에게 보낸 메시지에 1941 겨울 모스코를 지키기 위한 전쟁으로부터 베트남의 자유  통일을 위한 투쟁까지 거의  세기에 걸쳐 양국이 국가 방어  발전을 위해 협력했다고 언급했다.

 

베트남 지도부는 양국의 전통적인 우애와 협력관계는 소중한 자산이며 이를 보호하고 증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같은 외교 관계가 베트남과 러시아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더욱 긴밀해지고 효과적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것으로 내다봤다.

 

푸틴 대통령도 지난 70  유지된 양국의 진정한 우정  동맹 관계를 강조했다. 그는 “베트남이 독립과 자유를 위해 어려움을 겪었을   나라는 협력했으며 국가 재건을 위해서도 함께 노력했다 말했다.

 

양국 정상은 베트남-러시아의 포괄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의 견실한 발전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입을 모았다.

 

미슈스틴 러시아 총리는 양국이 에너지, 산업, 교통시설, 과학, 문화  기타 부분에서 다수의 대규모 협력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말하며, 2019~20 러시아에서 개최된 베트남의 , 베트남에서 열린 러시아의 해는 이러한 관계를 다변화하는데 기여했다고 언급했다.

 

축하 메시지 내용에 양국 지도부는  나라 국민들과 지역   세계의 평화, 안정, 협력, 개발을 위해 포괄적 전략 파트너십을 실용적인 방법으로 더욱 강화하기 위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에  팜빙밍(Phạm Bình Minh) 외교부장관도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교부 장관과 축하메시지를 교환하였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