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에서 느끼는 베트남 고산지대의 아름다움
동반에서 느끼는 베트남 고산지대의 아름다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2.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Dong Van)은 하장성(Ha Giang)의 동반군에 속해 있다. 동반은 고지대 지역으로 ‘베트남의 지붕’으로 불리고 있다. 멋진 자연 경관, 다양하고 맛있는 과일, 유명한 약재, 그리고 소수민족 공동체 고장으로 유명하다. 하장성의 고산지대, 동반은 하장성 중심지에서 약 146km 떨어져 있다. 동반에서는 반드시 가봐야 할 명소들이 적지 않다.

동반의 관광 명소

브엉하우스

- 브엉하우스(Vuong House)

브엉하우스는 20세기 초에 지어진 매우 특별한 건축물로 중국 건축(만탄 왕조) 예술의 영향을 받아 지어졌다. 이곳의 일종의 궁전이자, 이 지역의 요새 역할을 했다. 면적은 1000제곱미터이며 국가 지정 예술건축유적으로 공인 받았다. 이 궁전 단지는 복원되어 동 반 바위 고원으로의 여행에서 특별한 특징 중 하나가 되었다.

- 동반 구시가

동반의 구시가는 약 1km 정도에 걸쳐 자리잡고 있으며, 한 세기 전에 세워진 고산지대 주민들의 특별한 건축물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에는 구시가 전체에 다양한 크기의 붉은 등불이 장식되며 현지 음식과 다양한 문화 활동이 펼쳐진다.

브엉하우스와 동반 구시가 외에도 바위 고원(Rock Plateau), 고대 바위 들판(Ancient Rock Field), 민족시장(The Ethnic Market) 등도 가볼만 하다.

동반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동반은 높은 산악 지역이이로 이곳의 날씨는 베트남의 다른 저지대와는 사뭇 다르다. 일반적으로는 연평균 온도는 약 섭씨 21~23도이며 겨울에는 더 내려간다. 특히 연중 습도가 높고 장마가 길다. 겨울에는 한국의 가을 날씨를 연상시키는데,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관광에 적합하다. 일년내내 둘러보기 좋은 곳이지만 10월부터 12월까지가 적기이다.

하노이에서 하장성까지 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하장에서 동반까지는 오토바이를 이용하면 좋다. 가는 길이 그다지 평탄하지 않고 산길이 지그재그로 이어져 다소 위험할 수 있다.

베트남에서 흔치 않은 산악관광을 즐기려면 동반만한 곳이 없다. 고지대의 아름다운 풍경과 시원한 날씨, 그리고 친절하고 순박한 현지인들이 제공하는 특별한 음식과 그들의 공동체 문화는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베트남뉴스 TTXVN]

Tag
#동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