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티엣 - 빈투언, 부동산 투자 유망 지역으로 관심 집중
판티엣 - 빈투언, 부동산 투자 유망 지역으로 관심 집중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2.1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0 ha로 규모한 판티엣 노바월드 레저-휴양-관광 조합 지역
1,000 ha로 규모한 판티엣 노바월드 레저-휴양-관광 조합 지역

베트남 통계청의 사회 경제 분석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총 관광 수입은 2018년에 비해 17% 이상 증가한 726조 VND(약 310억 달러)에 달했다. 2019년 1,800만 명의 외국인 방문자수를 기록해 2018년 대비 16.2%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러한 추세는 베트남이 해외 방문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을 나타낸다.

Savills Hotel Asia TBD 사장 Mauro Gasparotti는 전문가 관점에서 베트남의 관광 산업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시장은 이제 새로운 요구에 부응할 준비를 해야 하며 창의성을 개발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읽고 이를 미래 프로젝트 계획에 포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2020년 베트남의 관광 리조트 부동산 시장은 그 경쟁이 지속적으로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판티엣-빈투언(Phan Thiet-Binh Thuan)은 고속도로, 공항 및 교외 노선을 포함한 도시 인프라 개발의 큰 변화가 예상되어 매력적인 투자처로서 그 "위풍"을 드러내고 있다. 이와 더불어 날씨, 지리와 같은 환경적 요인에 의해 투자자들에게 발전 잠재력과 함께 투자 안정성을 보유한 시장으로 간주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인프라의 이점 활용을 희망하는 수많은 기업들이 대규모 리조트 부동산 프로젝트를 통해 판티엣 및 빈투언 해안 지역을 따라 자본을 쏟아 붓기 시작하고 있다. 그 중 노바랜드 그룹(Novaland Group)이 진행하는 1,000 헥타르 규모의 노바월드 판티엣(NovaWorld Phan Thiet) 리조트 관광 단지가 대표적이다.

해변을 따라 7km 규모의 오션뷰로 계획된 노바월드 판티엣(NovaWorld Phan Thiet)은 리조트 타운 하우스, 리조트 빌라, 샵하우스(Shophouse), 샵텔(Shoptel) 등 다양한 2차 활용 옵션을 제공한다. 본 프로젝트는 또한 판티엣에서 최초로 열기구 비행, 수상 스포츠, 피크닉, 자연 수영장, 보트 선착장을 포함하여 200개가 넘는 국제 수준의 여가 시설을 보유한다. 더불어 문화 공원, 워터 파크, 엔터테인먼트 센터, 컨퍼런스 센터, 무역 센터를 포함한 대회 및 행사 조직을 위한 10,000석 규모의 다기능 스타디움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노바월드 판티엣(NovaWorld Phan Thiet)은 한국, 일본, 쿠바 등 세계 각 지역과 연계하여 지정 관리자가 운영하는 중장년층 연금 수급자를 위한 국제 수준의 종합 병원, 가정 간호 서비스, 미용 시설 등 장기 요양 리조트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노바랜드와 맥킨지 컴파니(McKinsey & Company)는 2025년부터 2030년까지 빈투언(Binh Thuan) 관광 단지 프로젝트 개발 계획을 빈투언 성 인민위원회에 제출했다. 부동산 리조트 국가 관광 개발 2단계 전략을 따라 노바랜드는 지역 관광 산업의 잠재력을 깨우는데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빈투언 지방을 한 차원 더 발전시켜 세계 관광 산업에서 베트남의 위치를 각인시키는데 기여할 목표를 가지고 있다.

노바랜드 그룹(Novaland Group)은 지난 28년 동안 베트남의 부동산 투자 및 개발 분야에서 최고의 부동산 개발 브랜드로 발전해 왔으며 호치민 시 주요 구역 주택 개발을 포함한 40여 개 이상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2018-2025년 개발 전략에 따르면 노바랜드는 중고급형 부문 부동산 투자 및 개발 사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노바랜드의 개발된 토지를 포함한 총 보유 토지 면적은 약 4,900ha에 이르며 주요 3가지 토지 자산으로 호치민 시 중심부에 위치한 부동산, 호치민 시 인근 위성 도시 지역인 동나이, 껀터, 바리아-붕따우, 판티엣-빈투언, 깜란-칸화 지역의 훌륭한 관광 잠재력을 가진 리조트 부동산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