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나이아가라 ‘반지억 폭포’
베트남의 나이아가라 ‘반지억 폭포’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2.14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지억 폭포(Ban Gioc Waterfall)는 까오방 중심지(Cao Bang)에서 90km나 떨어진 지역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베트남 북부에서 가장 아름답고 인상적인 폭포이며, 아시아를 전체를 통틀어서도 가장 큰 규모를 가진 폭포로 손꼽힌다.

베트남과 중국 두 나라 사이에 걸쳐 있는 반지억 폭포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수량이 많은 폭포로 알려져 있다. 이 폭포는 마치 북미 나이아가라 폭포처럼 메인인폭포와 서브폭포로 구성돼 있는데, 주요 부분은 베트남 까오방성 쯩칸군(Trung Khanh) 담투이 마을(Dam Thuy)에 속해 있다. 폭포는 3개의 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각 층마다 특징과 고유한 아름다움을 갖고 있다.

반지억 폭포가 있는 까오방성의 날씨는 우기와 건기로 나뉜다. 우기는 일반적으로 6월에서 9월까지인데 우기에는 폭포의 수량이 풍부해지고 강렬한 물살이 인상적이다. 건기는 10월부터 다음 해 5월까지이다. 이 시기는 평화로운 풍경의 폭포를 접할 수 있다. 연중 언제라도 아름다운 폭포를 감상하기에 부족하지 않다.

계절 별로 즐길거리도 다양하다. 건기에는 적당히 더운 날씨로 하류에서 수영을 즐길 수 있다. 우기에는 폭포의 물살이 매우 강하지만 덕분에 폭포 사이로 무지개를 감상할 수 있다. 무지개를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시기는 8월이다. 이 시기에는 날씨도 선선하다. 주변을 등산하거나 동굴을 탐험하고 카누 등을 즐길 수 있다. 폭포 아래 쪽에는 논이 있다. 폭포 앞에 펼쳐진 논의 모습은 매우 아름답다.

반지억 폭포 인근에는 까오방성의 주요 명소들이 집중적으로 분포돼 있다. 레닌스프링 강(Lenin spring), 팍보 동굴(Pac Bo Cave), 깍막산(Cac Mac Mountain), 탕헨 호수(Thang Hen Lake), 낌동영웅 유적지(Kim Dong heroic relic complex) 등이 인접해 있다.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는 반지억 폭포는 까오방성 사람들의 자존심이다. 특히 폭포 주변에 사는 거주민들은 대부분 소수민족들로 정직한 성품을 갖고 있다. 지역 특산품과 전통 음식 등도 놓치면 안된다. 체스넛을 비롯해 쏘이짬, 반쭝끼엔 등은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들도 거부감 없이 먹기 좋다.

반지억 폭포까지 가는 방법은 그리 간단치 않다. 우선 하노이 미딩 정류장에서 까오방까지 버스를 이용해야 한다. 거리는 약 300km로 비교적 멀다. 이후 시내버스로 갈아타고 까오방에서 쭝칸군까지 간 뒤 다시 폭포까지 20km를 더 가야 한다. 까오방에서 오토바이를 빌린다면 좀 더 여유있는 관광이 가능하다.

베트남에서 가장 아름답고 유명한 폭포인 반지억 폭포는 가는 길이 힘든 만큼 만족감도 높은, 결코 후회하지 않을만한 관광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