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티응옥팅 국가 부주석, 인도 대통령과 회담
당티응옥팅 국가 부주석, 인도 대통령과 회담
  • 함아름 기자
  • 승인 2020.02.17 0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를 공식일정으로 방문한 당티응옥팅(Đặng Thị Ngọc Thịnh) 국가 부주석은 13  나트 코빈드(Ram Nath Kovind) 인도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다.

당티응옥팅 부주석은  자리에서 벤카이아 나이두(Venkaiah Naidu) 인도 부통령과 진행한 면담 결과를 공유했다.

 

 나트 코빈드 대통령은 양국이 베트남동해에서 Lot128 생산물 분배계약을 2  추가 연장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며, 이는 베트남동해에서 인도의 위상을 확실히 보여주는 일이라고 덧붙였다.

 

 나트 코빈드 대통령은 인도의 신동방정책 수행에 있어 베트남은 중요 국가라고 언급했다. 또한 베트남이 2020 아세안 의장국이자 2020~2021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인 만큼 인도의 대외협력 추진에 있어 적극적인 지원을 당부했다.  

 

양국 지도자들은 현재 유지되고 있는  나라  협력분야와 더불어, 고위급 회담을 매년 자주 갖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국이 기존에 합의한 2017~2020 행동계획을 차질 없이 시행하기로 약속했으며, 양국 기업 간의 협력 확대, 인도의 신규 강점 분야  과학기술, 재생에너지, 정유, 석유화학 등에서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나라는 베트남을 대상으로  무상원조 사업  신용우대 패키지를 조속히 시행하기로 합의했으며, 베트남-인도 주요 도시  항공편 운항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양국  무역  투자 부문에서 장벽을 철폐하기 하기 위한 면담을 이어 나가고자 관련 정부부처와 기관을 지정했으며, 이를 통해 양국  올해 무역액 150USD 달성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이어 베트남과 인도는 모든 관계국의 이익을 보장하는 객관적이고 포괄적인 동해 당사국 행동강령(Code of Conduct of Parties) 조속한 마무리를 위해 국제 포럼  지역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으며, 이를 위해 긴밀히 협의하고 상호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당티응옥팅 부주석은 같은  주인도 베트남 대사관을 방문하여 대사관 직원들, 베트남 재외국민들과 면담을 가졌다.

Tag
#인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