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중심 구역으로 거듭나는 동나이 - 위성 도시 개발
투자 중심 구역으로 거듭나는 동나이 - 위성 도시 개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2.17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부동산 전망 : 동나이에 투자 관심 집중

동나이는 베트남 남부의 주요 경제 지역이자 호치민시와 인접한 위성 도시로서 현재 부동산 투자자들의 이목을 끄는 일련의 주요 인프라 프로젝트들을 진행하고 있다.

호치민시 동쪽 지역 부동산 투자 집중

베트남 통계청에 따르면 호치민시는 2019년 4월 1일 기준 약 9백만 명의 인구를 기록했다. 호치민시는 베트남에서 인구가 가장 많은 도시로 수년간 베트남의 인구 증가율을 주도해 오고 있으며 이러한 인구 증가로 인한 환경 오염, 교통 체증, 인프라 과부하 및 생활 공간의 부족 현상이 발생하고 있다.

동나이는 토지 자산과 지리적 위치 측면에서 큰 이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호치민시는 동나이, 빈즈엉, 롱안 등 대규모 지역으로 인구를 분산하기 위한 정책을 시행하고 방사형 교통 인프라 개발 및 위성 도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호치민시를 연결하는 인프라 투자에 대한 긍정적인 효과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 홍보되어 주변 지역의 부동산 가격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호치민시 주변 지역의 부동산 가격 수준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여 교외 지역 부동산의 큰 이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호치민시의 위성 도시 투자는 2020년 및 향후 수년간 프로젝트 개발과 투자의 핵심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투자와 개발은 하루 이틀 단기간이 아니라 도시 인접 부동산 시장에 대한 일련의 과정이 수반되어야 하며 투자자들은 장기적인 전망을 계획하고 접근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전한다.

 

동나이 - 대규모 프로젝트 개발의 중심

호치민 시 동쪽 관문에 위치한 동나이는 현재 다른 위성 도시들과 비교할 때 많은 장점을 가진 지역이다.

동나이는 약 6000km2의 면적으로 베트남 동남부 지역 1/4 이상의 크기를 차지하고 있다. 동나이의 토지 자원은 매우 풍부하고 더 나아가 토지 가격은 여전히 낮은 수준이다. 실제 투자 혹은 구매시 가격 상승에 대한 여지가 충분할 것으로 예상된다.

2030년까지 진행될 호치민시 지역 계획에서 호치민시, 빈증, 바리아-붕따우, 럼동과 같은 핵심 지역을 연결하는 동나이는 베트남과 동남아시아의 주요 경제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바탕으로, 롱탄(Long Thanh) 공항, 벤륵(Ben Luc)-롱탄(Long Thanh) 구간 고속도로, 저우 제이-판티엣(Dau Giay-Phan Thiet) 구간 고속도로, 반 다이(Vanh Dai) 3번 도로, 빈화(Bien Hoa)-붕따우(Vung Tau) 구간 고속도로와 같은 지역 간 연결 인프라 등 국가 주요 운송 프로젝트가 중점적으로 진행된다.

동나이는 주요 공업개발지구(IZ)이다. 현재 동나이에는 전국 10% 규모를 차지하는 32개의 공단이 운영되며, 공단 활동 점유율은 77% 이상이다. 2020년 2월 5일까지 동나이 공단(IZ) 경영진은 주 산업 단지에서 총 자본 3600만 달러의 10개 신규 프로젝트, 총 자본 1억100만 달러의 12개 증자 프로젝트가 승인되어 총 1억3700만달러 규모의 총 외국인 투자를 유치했다고 전했다.

기업들의 대규모 투자로 동나이에 약 60만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고 각 분야의 전문 인력들이 모여들어 활기를 띄고 있다. 또한 호치민, 동나이의 인구 증가 추세와 더불어 주변 지역의 주택 실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동나이는 기존 위치, 인프라 및 환경 부문에서 큰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최근 주변 지역 부동산 시장에 유입되는 대규모 투자 자본 유입의 집중 현상을 잘 설명해 주고 있다.

아쿠아 시티는 길이 30km, 면적 300ha의 강과 함께 면적 260ha의 공원을 포함하여 생태학적 환경 모델을 적용시켰다.

노바랜드(Novaland)의 아쿠아 시티(Aqua City) 동나이 스마트 에코 프로젝트는 생태 환경 모델에 적합하게 계획된 실내 및 실외 다목적 스포츠 센터, 5성급 마리나, 카약 도크, 대형 호수 공원, 강변 산책로, 캠핑 장을 포함한 고급 인프라와 자연의 조화로 투자자와 구매자에게 그 매력을 드러낸다.

전문가들은 인구 증가로 인한 위성 도시 개발은 장기 정책이므로 우수한 이점을 보유한 동나이는 지속적으로 도시 거주자를 비롯한 외국 전문가 및 관리자를 위한 비즈니스 투자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