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설비 도입하여 새 단장한 하노이프랑스병원
신규설비 도입하여 새 단장한 하노이프랑스병원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2.21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노이프랑스병원(HFH)은 최근 입원환자들을 위한 신규병동을 공식 개관하고 새로운 설비를 도입하며 의료서비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

지난 20년간 하노이프랑스병원은 하노이 및 베트남 북부지역 환자들이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믿을만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 했다.

하노이프랑스병원은 이번 신규병동 개관, 최첨단 의료장비 도입을 통해 베트남 북부지역 최상위급 병원들과 함께 국제수준을 충족하는 의료기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노이프랑스병원에는 유능한 전문의들과 의료진이 헌신적으로 종사하고 있는데, 이들은 국제기준에 걸 맞는 최고의 수준으로 내과 및 외과 등 모든 부분에서 종합적인 의학 검진, 진단, 치료를 제공한다.

하노이프랑스병원이 이번에 마련한 신규장비는 아래와 같다.

수술실

하노이프랑스병원은 최근 최첨단 4K 기술 2D Full HD, 체외충격파쇄석기 등 최신식 수술설비와 최고의 기술을 수술실에 도입했다.

새롭게 도입된 다기능 수술실에서는 기존의 수행하던 개복술, 키홀(key hole) 수술로 알려진 복강경 수술과 같은 국소 절개술, 내시경 검사, 신경외과 수술, 현미경수술이 가능하다.

 

중환자실

하노이프랑스병원 중환자실은 상태가 위중한 환자들에게 종합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상주하는 마취전문의들과 중환자전문의들이 최첨단 의료 장비를 활용하여 중환자들의 생존율을 높이고 고통을 완화하며 더 나은 치료법을 적용한다.

하노이프랑스병원 중환자실 전문의들은 일주일 내내 24시간 상주하며 전문 간호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이들은 환자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

 

병동

하노이프랑스병원의 신규병동은 더블룸, 주니어룸, VIP룸으로 구성돼있다. 모든 병상은 산소마스크를 포함한 필수 의료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침대 각도 조절, 침상 테이블, 자물쇠보관함, TV, 전화가 비치돼있다. 또한 화장실과 병상에 간호사 호출버튼이 설치돼있다.

 

방사선 검사설비

진단영상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방식은 X-ray이다. 환자들은 진단과 정기 건강검진을 위해 X-ray 촬영을 한다. 디지털 X-ray는 기존의 X-ray에 비해 처리시간이 짧아 환자들의 방사선 노출을 단축시켜 준다. 또한 환자 및 의료진의 방사선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폐복도 마련돼 있다.

 

초음파 검사설비

초음파는 방사능에 대한 노출이나 고통없이 환자를 진단할 수 있는 안전한 방법이다. 하노이프랑스병원은 최신 GE 초음파 기계를 사용하여 최고수준의 진단 영상이 제공된다.

 

CT 스캔 및 MRI 설비

의사가 CT나 MRI 스캔을 처방하면 방사선전문의가 환자의 건강상태를 조사하고 준비사항을 전달한다. 촬영 시 조영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환자의 알레르기 반응, 신장 및 간 질환 여부, 당뇨 여부를 살펴 원활한 촬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다음은 베트남뉴스와 하노이프랑스병원 류씨앙 블랑샤드(Lucien Blanchard) 총괄책임자 인터뷰

 

Q. 더욱 발전한 하노이프랑스병원에 대한 설명을 부탁한다.

우리병원의 철학은 생명나무(Cây Đời)이다.

생명나무는 베트남 문화에서 고대 근원을 찾아볼 수 있으며 베트남 사람들에게 친숙한 상징이다. 생명나무는 우주, 영감 및 발전을 서로 연결한다. 계절에 맞게 성장하고 재생산하는 생명나무는 재생, 희망, 삶을 상징한다.

생명나무병원이라고도 불리는 하노이프랑스병원은 따뜻한 환대, 평안한 환경, 최상의 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우리의 의료서비스는 최첨단 현대식 서양 의학기술에 건전한 참선의 방식을 접목했다.

뿌리가 깊은 나무는 근원이 확고하고 주변 환경과 끊임없이 상호작용하며 나무를 지탱하는 내부의 힘이 견고하다.

우리 생명나무병원에서는 환자들이 치료와 더불어 웰빙을 추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의 목표는 환자들이 삶의 단계를 거치며 발생하는 변화를 이해하도록 돕고 개인 건강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다. 하노이프랑스병원은 단순 의료서비스 제공에서 더 나아가 정신건강, 정서적 안정, 건강한 삶, 적절한 영양이 모두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환자들을 안정적이고 평안한 환경에서 치료하고 교육함으로써 이들이 전문적이고 헌신적인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Q. 많은 환자들이 하노이프랑스병원의 진단 영상 검사에 만족하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하노이프랑스병원의 진단 영상부는 고화질 영상과 함께 효율, 위생, 방사능 안전 등의 측면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진단 영상부에는 영상분야 상주 전문가, 프랑스 객원 전문가 및 외부 전문가가 의료진과 함께 한 팀을 이루어 근무 중이다.

 

Q. 하노이프랑스병원에 외국인을 위한 지원이나 우대사항이 있는지?

하노이프랑스병원에서는 외국인도 내국인과 동일한 의료서비스를 받는다. 하지만 다양한 언어를 활용할 수 있는 인력이 배치돼 있고, 외국인들을 위해 필요할 경우 입원 시 비자 연장, 보험사 연락, 본국 송환 등을 지원하고 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