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보] 모든 한국인 베트남 관광비자 발급 중단
[2보] 모든 한국인 베트남 관광비자 발급 중단
  • 정진구 기자
  • 승인 2020.02.26 13:2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발 비행기는 하노이, 호치민으로 못들어와

[2보] 호치민한인회가 파악한 내용에 따르면 한국인에 대한 베트남 관광도착비자 발급이 2월 26일부로 잠정 중단됐다. 다만 상용도착비자 발급은 가능하다. 

아울러 한국인, 일본인, 이탈리아인을 대상으로 초청장 발급도 중단되었다. 

 

[1보] 베트남 응웬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총리는 지난 25일 오후 베트남 내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강화된 지침에 서명했다.

 

지난 2월 13일 이후 추가 확진자가 나오지 않으며 방역에 성공하고 있는 베트남은 최근 한국, 일본, 이탈리아 등에서 크게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의 기세에 잔뜩 긴장하고 있다. 특히 한국, 일본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베트남에게는 비상 상황이다.

 

이에 총리는 한국의 대구 경북을을 비롯해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와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감염 위험지역을 거친 외국인 방문자에 대한 입국 불허를 포함, 모든 조치를 강구키로 했다. 다만 이들 나라에서 공무를 위해 베트남에 온 경우에는 예외없이 14일간 격리 된다. 특히 대구, 경북 지역에서 온 외국인에 대해서는 입국이 전면 금지되고 노동허가증 발급도 중단됐다. 이밖에 한국의 다른 지역을 다녀온 사람들도 특별관리 대상으로 분류된다. 

 

아울러 총리는 대구, 경북 지역에 거주하는 베트남인들에 대해 정부의 지침과 권고를 잘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베트남 국민들 역시 한국을 다녀왔을 경우에는 격리된다.

 

총리는 철저한 검역을 위해 필요한 모든 인프라를 갖추라고 정부에 지시했다. 또한 호치민시 떤선녓공항, 하노이 노이바이공항 등 대형 공항으로 바이러스가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한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꽝닌성의 반돈공항, 빈딘성의 푸깟공항, 깐토성의 깐토공항에 착륙하도록 조정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기성 2020-02-28 13:13:18
저는 담주 3월 1일에 필리핀에서 호치민으로 여행을 가려고 준비중인데, 호치민 공항 입국이 가능한지요? 한국에서 필리핀으로 여행온 지도 14일은 지났습니다.

곽진국 2020-02-27 10:38:54
도착 비자 발급이 중단된게 아니라 도착 비자를 받을 수 있는 초청장 발급이 중단 된겁니다 오보 수정 요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