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투자자들로부터 관심 모으는 노바랜드 부동산 프로젝트
국제 투자자들로부터 관심 모으는 노바랜드 부동산 프로젝트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3.03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쿠아시티 조감도

2019년부터 대규모 부동산 사업의 추세는 하노이와 호치민시와 같은 대도시에만 집중되는 것이 아니라 점차 지방 외곽으로도 확대되는 모습을 보였다. 유명 부동산 그룹 노바랜드는 M&A를 통한 전략적 토지 자산 확보와 함께 호치민시의 중앙 부동산 프로젝트 및 위성 도시 부동산(동나이), 리조트(껀터, 바리아-붕따우, 빈투언 등) 부동산 프로젝트 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2019년 노바랜드는 현대적 감각의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갖춘 타운 하우스, 단독 빌라, 분리형 빌라, 샵하우스 등을 포함한 최초의 친환경 생태 도시 프로젝트인 아쿠아 시티(Aqua City - 빈호아, 동나이)를 선보였다. 특히, 아쿠아 시티(Aqua City) 프로젝트는 친환경 녹색 환경과 현대적인 생활공간이 조화를 이루어 자연의 생태적 이점을 극대화한다는 강점을 지닌다.

자연 생태 프로젝트 아쿠아 시티(Aqua City)

리조트 부동산과 관련하여 노바랜드는 복합 리조트 및 관광 단지인 노바월드 판티엣(NovaWorld Phan Thiet, 판티엣-빈투언)과 노바월드 호짬(NovaWorld Ho Tram, 바리아-붕따우) 두 가지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세계적 수준의 유틸리티 시설을 갖춘 1,000ha 규모의 세컨드홈 프로젝트로서 이들은 긍정적인 시장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노바랜드는 2019년 신규 시장 개척을 선도하여 긍정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했다. 2019년 연결 재무제표에 따르면 누적 순매출 10조 9,310억 VND, 세후 이익 3조 3,870억 VND을 기록하여 목표 연간 계획을 달성했다. 기업 총 자산은 2018년 동기 대비 30% 증가한 89조9780억VND을 기록했으며, 기업은 연중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가는 일련의 활동을 통해 나날이 발전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노바월드 호짬의 트로피카나 오션뷰 모델 하우스

노바랜드는 베트남 VN30 그룹에 상장된 기업일 뿐 아니라 2018년 4월 30일 싱가포르 증권 거래소(SGX)에도 공식적으로 전환 사채를 상장했다. 글로벌 케피탈(Global Capital) 웹 사이트는 노바랜드 그룹의 이러한 상장 거래를 아주 특별한 경우 중 하나라고 평가한다. 그 이유는 노바랜드가 6년 만에 베트남 증시에서 국제 거래소로 최초의 전환 가능 채권을 상장하여 2012년까지 이어진 지속된 불경기를 깨뜨리고 이전 거래의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기 때문이다. 노바랜드의 주식 및 전환 사채 발행을 통해 자본을 조달하는 대담한 결단과 수단은 지역 자본 시장에서 베트남 기업의 놀라운 저력을 보여준 것이다.

2019년 4분기 노바랜드는 국제 금융 기관인 스위스 신용(Credit Suisse)-국제 재정 협회의 3차 자본 계약을 통해 최대 6억 달러 한도의 자본을 동원하는 데 성공했다. 이 중 2019년 실제 동원 금액은 3억 1천만 달러이고 나머지 2억 9천만 달러는 2020년 그룹의 생산 및 비즈니스 활동에 할당될 계획이다. 국제 투자기관의 투자항목은 보통 엄격한 수준과 요구를 동반한다. 자산 보증 문제뿐만 아니라 기업 소유자의 능력과 친밀한 유대 약속도 철저히 고려한다. 더불어, 계약 내용중에 최소 소유지분 비율 및 요직에 대한 일련의 필수적인 조건을 언급하여 "믿을만한 사람을 고르다"라는 원칙을 명시한다. 노바랜드 그룹은 이러한 극소수의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는 국제 투자 기관에서 그 신뢰를 인정받은 것이다.

최근 노바랜드는 기존 주주들에게 아쿠아 시티(Aqua City) 프로젝트의 타운 하우스와 빌라; 노바월드 판티엣( Novaland Phan Thiet) 와 노바월드 호짬( Novaland Ho Tram ) 프로젝트의 세컨드홈 상품 특별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2020년 2월 25일에서 2020년 6월 30일까지 적용하기로 했다. 1,000주 이상의 NVL(노바랜드) 주식을 연속 6개월 이상 보유중인 주주고객에 대해 해당 기간 구매 시 55,000,000 동 직접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본 할인 프로그램은 각 프로젝트들의 다른 우대 혜택과 동시에 적용된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