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월한 실적으로 노동훈장 받은 HD은행
탁월한 실적으로 노동훈장 받은 HD은행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3.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월 4일 HD은행은 비즈니스와 신용부문에서의 탁월한 실적과 기업의 사회적책임 수행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총서기장 노동훈장(President’s Labour Medal)을 받았다.

이와 더불어 HD은행은 우수기업 총리상(Emulation Flag of the Prime Minister)과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우수기업상(Traditional Flag of HCM City People’s Committee)도 수상하는 영예를 누렸다.

이번 시상식에는 쯔엉화빙(Trương Hoà Bình) 상임부총리, 응웬티엔년(Nguyễn Thiện Nhân) 정치국원 겸 호치민시 공산당 비서, 당티응옥팅(Đặng Thị Ngọc Thịnh) 국가 부주석, 중앙 정부기관 및 지방정부기관 지도자들, HD은행 고객 및 전략 파트너사들을 비롯한 HD은행의 전현직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지난 수년간 HD은행은 노동훈장, 정부 우수기업상 등을 포함하여 다수분야에서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다.

응웬티엔년 정치국원 겸 호치민시 공산당 비서는 시상식 연설에서 “HD은행은 지난 수년간 호치민시의 사회경제적 발전에 크게 기여했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도 성실히 수행했다”고 인정하며 “그동안 HD은행은 빈곤가구 2만4000곳에 건강보험카드를 기부했고, 1만2000명의 빈곤층을 위해 백내장수술을 지원했으며, 100가구가 넘는 곳에 상품권을 기부했다”고 덧붙였다. 이를 비롯해 HD은행의 산악지역 빈곤층 아동을 위한 장학금 2000여건 기증, 메콩델타지역 빈곤층을 위한 다리건설사업 등도 언급됐다.

응웬티엔년 정치국원 겸 호치민시 공산당 비서는 HD은행이 궁극적으로 전 직원을 비롯한 고객 및 사회 전체적으로 행복을 추구하는 ‘행복개발은행’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응웬티프응타오(Nguyễn Thị Phương Thảo) HD은행 상임부회장은 이 자리에서 “HD은행은 견실하고 지속가능한 성장목표와 효과적인 리스크관리 기반을 바탕으로 지난 30년간의 발전과정을 거쳐 은행분야에서 최고수준의 자산을 보유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HD은행은 올해 30주년을 맞이한다. HD은행은 AsiaBanker가 선정한 동남아시아 은행 순위 500위 내에 포함된 베트남 은행 10곳 중 한 곳이며, 아시아개발은행이 수여하는 친환경상(Green Deal Award)을 받은 베트남 내 유일한 은행이다. 또한 포브스가 선정한 베트남 내 40개 유망 브랜드 중 한 곳으로 지정됐으며, HRAsia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순위에 2년 연속으로 이름을 올렸다.

HD은행은 1990년에 호치민시 주택개발공동출자상업은행(HCM City Housing Development Joint Stock Commercial Bank)이라는 명칭으로 처음 설립됐고, 자본금 30억VND, 자산 200억VND, 직원 17명으로 시작했다.

그 후 2011년 HD은행으로 사명을 전환했다.

[베트남뉴스 TTXVN]

 

Tag
#HD은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