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코로나19에서 부동산의 기회를 찾다
[AD] 코로나19에서 부동산의 기회를 찾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3.09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들은 현 시점에서의 부동산 사업은 녹색 환경, 건강과 같은 새로운 프로젝트 전략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피력하고 있다.
베트남이 바이러스 통제에 성공한다면 베트남 부동산은 큰 기회를 맞이할 것이다. 

사빌스 아시아 퍼시픽(Savills Asia-Pacific) 코로나19 전염병이 지역  베트남의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보고서를 최근 발표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여전히 정확한 예측   없는 상황이지만 베트남 부동산 시장은 이번 질병에 대해 단기  장기적인 각각의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전염병이  시장 부문에서 다양한 효과를 가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생산 제조 분야는 중국 이외의 지역으로 생산 시설을 다양화하는 전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반면, 소매  관광 산업은 규모의 축소가 예상된다. 장기적으로 전염병의 통제  구축에 성공한다면 베트남 부동산은 다른 나라의 대규모 투자 자본과 함께 관광객의 흐름을 다시 돌릴  있을 것으로 연구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응웬(Nguyen Hong Son) - 사빌스 컨설팅(Savills Consulting) 대표는 "관광 산업은 친근함, 안전함의 장점을 발휘하는 곳이  이점을 누릴 것이다. 지역의 투자 자본 이동은 베트남에 이익을 안겨  것이며 나아가 일반적인 경제 성장과 더불어 특히 부동산 시장을 촉진하는  기여할 것이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부동산 투자 네트워크(The Real Estate Investment Network, 캐나다 51USD 규모 39,300 이상 부동산 거래 플랫폼)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이 캐나다 부동산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라는 보고서에서 "장기 부동산 투자 성공을 위한 공식" 소개했다. 이에 따르면 지난 18개월간 GDP 성장 속도가 부동산 시장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투자 네트워크 리서치 캐나다 부사장 제니퍼 헌트(Mr. Jennifer Hunt) “지금은 렌탈 시장과 주택이 긍정적인 가격 상승 잠재력을 가지고 있어 이것은 투자자들을 위한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기획투자부의 시나리오에 따르면 올해 GDP 목표 대비 0.8% 감소한 지난 7  동안 가장 낮은 5.96% 전망했다. 이러한 경우에도 베트남의 성장률은 여전히 ​​지역 최고 수준이며, 낮은 인플레이션, 기록적인 FDI 성장  EU 무역 협정, 미중 무역 전쟁의 수혜  기타 거시적 요인에 의해 낙관적 전망이 뒷받침되고 있다.

또한 베트남의 질병 통제는 외국인 투자자의 눈에 좋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베트남 독일 상공 회의소 조사에 따르면 독일 투자자의 44% 베트남 정부의 대응이 적시, 효과적이며 비즈니스  근로자 건강관련 리스크를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진행되었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평가는 높은 GDP 성장률과 국제 투자자들의 신뢰를 얻어 베트남  부동산 시장이 여전히 유망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같은 맥락에서 자산과 경제 자원의 잠재력에 대해 자신이 있는 투자자들은 더욱 풍부한 공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 부동산 시장에 접근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지게  것으로 보고 전망된다.

 

친환경 프로젝트로 다가오는 기회

사빌스 베트남 투자부(Savills Vietnam Investment Division) 상무이사인 수응옥크엉(Mr.Su Ngoc Khuong) 부동산 시장에 대한 코로나19 영향이 분명하지 않다고 언급하면서 주택 부동산은 여전히 ​​수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번 전염병으로 프로젝트 개발사가 비즈니스 전략  부동산 상품 구조를 되돌아보고 가능한 변동에 대처할  있도록 조정할  있는 기회를 맞이한 것이라고 전했다.

주민 웰빙을 위한 생태 도시 공간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러한 모델은 베트남에서는 향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현재까지 눈에 띄게 발전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있다. "코로나 유행 , 부동산 시장은 지난 시간 동안 주민들의 우려를 해소할  있는 건강에 대한 보장에   초점을 맞춘 주택  생활공간 프로젝트가 계획될 "이라고 그는 덧붙였다.

 

자연의 조화와 주민의 건강에 초점을 맞춘 프로젝트 개발

 견해와 함께 노바랜드(Novaland) 관계자 과거 녹색 주거 혹은 자연 생태 공간에 대해 개발사들이 실제로 실행에 옮기기보다는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광고로서 남용되었지만, 현재 고객의 요구는 프로젝트 개발사가 변화하게 되는 중요한 원동력이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시장 선도 사업  하나로서, 우리는 주민의 건강을 돌보고 보호하는 녹색 공간의 역할을 이해하고 있다. 현재 노바랜드(Novaland) 프로젝트 대부분은 낮은 건물 밀도로 계획되어 푸른 , 호수와 같은 생태 공간을 개발하기 위해 넓은 면적을 할애  수있다 덧붙였다.

호치민시 동부 비엔화(Bien Hoa, Dong Nai) 위치한 아쿠아시티(Aqua City) 노바랜드(Novaland) 그룹의 스마트 생태 도시 모델의 전형적인 모델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600 ha 넓은 면적으로 높은 수준의 학교, 병원, 쇼핑센터, 대형 공원, 호주식 대형 선착장과 같은 다양한 공공시설을 통해 개발 지역의 70% 이상을 녹지로 지정하고 있다. 아쿠아시티에서 반경 5-7km 이내 주민들은 롱탄  마크 국제 대학 병원(Shing Mark University of Medicine), 골프 코스, 선띤(Son Tien) 관광 코스의 혜택을 누릴  있다. 이와 함께 아쿠아시티 녹색 에너지,  구역 카메라, 앱을 통해 연결  작동되는 최신 현대 기술 솔루션이 적용된다.

2020 2 25일부터 6 30일까지 노바랜드 주식 1000 주를 6개월간 연속 소유한 아쿠아시티 고객을 대상으로  5,500 VND 직접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쿠아시티 할인 프로그램은 다른 프로모션과 함께 적용된다.

핫라인 문의 : 094-379-7979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