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증강을 위한 건강식품 '새둥지‘
면역력 증강을 위한 건강식품 '새둥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3.2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귀한 황실음식 여덟 가지 중 가장 영양가가 높은 요리로 알려진 금빛제비둥지(일명 ‘새둥지’)는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질병에 대한 저항성을 길러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새둥지는 요즘처럼 전염병이 창궐하는 시기에 질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하는 식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새둥지의 놀라운 효과

동양의학에 따르면 새둥지는 단맛이 나며 폐를 정화해주고 바이러스와 독감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새둥지는 신체 면역력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적합한 음식이다.

최근 칸화성(Khanh Hoa)에서 새둥지를 주제로 학술 세미나가 열렸다. 이곳에서 하노이 과학기술 대학 생명기술 및 식품기술 학부 소속 응웬두이틴(Nguyen Duy Thinh) 박사는 “새둥지에는 필수 단백질과 아미노산 함유량이 매우 높은데, 이는 신체 발달 및 건강회복에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설명했다.

응웬꽝팍(Nguyen Quang Phach) 박사의 2002년 발간 논문인 ‘금빛제비둥지 및 금사연둥지에 대한 연구 및 캐턴과 윅스(Kathan and Weeks)가 1969년 수행한 광범위한 분석’에 따르면 새둥지에는 아스파르트산, 트레오닌, 세린, 글루탐산, 프롤린, 글리신, 알라닌, 발린, 메티오닌, 아이소로이신, 티로신, 페닐알라닌, 라이신, 히스티딘, 아르지닌, 시스테인, 류신, 시알산 등 18가지의 아미노산이 함유돼있다. 이 성분은 모두 신체 필수 아미노산이다. 이중 아스파르트산(4.69%) 및 프롤린(5.27%)과 같은 아미노산은 함유율이 매우 높은데 근육세포 성장과 세포 재생에 필수성분이다. 또한 트레오닌(2.9%), 티로신(5.6%), 시알산(8.6%)은 면역 증강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신속한 체력회복을 가능케 한다.

이와 더불어 새둥지에는 갈락토사민(7.2%), 글루코사민(5.3%) 트립토판이 함유돼있는데, 이는 신체회복과 노화방지에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됐으며, 관절연골, 전자파 흡수방지, 항암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밖에도 새둥지에는 신체 필수 성분인 대량영양소(macronutrients) 및 소량영양소(micronutrients)가 상당량 함유되어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칸화 금빛제비둥지 기업(Khanh Hoa Salanganes Nest Company)의 응웬안흥(Nguyen Anh Hung) 상무에 따르면 새둥지는 자연이 인간에게 선사한 선물이라고 말했다. 칸화의 청정섬에서 생산되는 새둥지는 국내 원산지라는 점, 풍부한 미네랄 함유량 등을 고려할 때 영양적 가치가 매우 높아 질병에 대한 면역력을 길러주기에 적합하다고 평가된다.

온 가족이 즐기는 영양 식품

오늘날 환경오염이 심각해지고 일부 음식에 독성화학물질이 다수 함유되는 사례가 종종 발생하면서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이 늘어나고 있다. 새둥지와 새둥지 추출물을 올바르게 활용하면 환경 오염물질에 대한 신체 저항력도 기를 수 있다. 특히 고령층, 환자, 산후 여성 및 아이들의 경우 새둥지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좋다.

고대에서부터 현재까지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및 베트남 등지의 다수 국가에서 영양식품 및 치료제로 새둥지를 활용했다는 점은 새둥지의 효능을 입증하는 것이다.

현재 칸화 금빛제비둥지 기업은 주도적으로 청정 섬에서 직접 새둥지를 확보하여 가공하고 있다. 그 결과 회사는 천연새둥지 가공분야에서 아시아, 특히 베트남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칸화 기업의 새둥지 상품은 영양적 가치가 높은 만큼 내수 시장 및 해외 시장에서도 인기가 높다. 새둥지는 여러 형태로 가공할 수 있는데 온 가족이 건강 증진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칸화 금빛제비둥지 기업의 가공공장 관리자 쯔엉탄피(Truong Tan Phi)에 따르면 새둥지를 아침 혹은 취침 한 시간 전 저녁에 섭취하면 영양성분이 인체에 충분히 흡수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울러 인체가 새둥지에 함유된 모든 영양분을 흡수할 수 없는 만큼 새둥지를 과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지난 수년간 새둥지와 관련된 수많은 상품이 다양한 가격대와 품질로 시장에 출시됐다. 자신과 가족의 건강을 위해 신뢰도가 높고 전통있는 기업의 새둥지 상품을 선별하여 구매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