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북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악지역 ‘메오박’
베트남 북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악지역 ‘메오박’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3.27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오박(Meo Vac)은 하장성(Ha Giang)의 한 군으로 뇨꿰(Nho Que) 강이통과하는 석회암으로 이루어진 고산지대이다.

메오박을 방문하기 좋은 시기는?

일년 언제라도 메오박을 방문해도 좋지만 만발한 꽃들을 보기 위해서는 10월부터 12월 사이가 제격이다. 메오박은 험한 산과 도로로 인해 접근이 쉽지 않았지만 베트남 북부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자랑하는 곳인만큼, 관광객들에게는 새롭고 가치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메오박에서 맛보는 별미

메오박에 가면 지역 주민들과 소수민족이 즐기는 다양한 현지 음식을 접해보기 바란다. 특히 이 곳의 탕꼬(Thang Co)는 베트남 북부의 특별한 음식으로 새로운 맛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추천할만 하다. 이밖에 쏘이마우(Xoi Mau)는 베트남의 많은 쌀음식 중 하나지만 다양한 색상으로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메오박에 까이싼(Cai Xanh / 갓의 일종)으로 요리한 음식도 빼놓을 수 없다. 까이싼은 베트남 북부에서 널리 재배되는 야채 중 하나지만 메오박 까오산이 가장 맛있다고 알려져 있다.

메오박에서 할 수 있는 액티비티

카우바이 사랑 시장(Khau Vai Love Market)은 메오박의 이색 명소로 유명하다. 이 시장은 매년 음력 327일 한 번만 열리는데 특별한 콘셉트를 갖고 있다. 바로 성인이 된 젊은이들을 맺어주는 장소이다. 젊은이들은 이 시장에서 진실한 사랑과 평생의 반려자를 찾는다. 시장이 열리면 메오박 주변에 거주하는 주민들과 소수민족들이 대거 몰려든다. 심지어 20~30km 떨어진 마을에서도 일부러 찾아올 정도다. 재미있는 것은 마켓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지만 물건을 사고파는 시장은 아니다. 오직 사랑의 커플을 연결해주는 사랑의 장인 셈이다.

이밖에 로로(Lo Lo) 소수민족 마을에서는 그들만의 독특한 전통 문화를 즐길 수 있다. 특별한 음식과 활동을 통해 어느 곳에서도 할 수 없었던 경험이 가능하다. 소수민족의 가난한 아이들에게 작은 선물을 주는 것도 여행객들에게 매우 의미있고 가치있는 일이 될 것이다.

메오박 가는 법

일반적으로 하노이에서 하장성까지 야간 버스를 타고 경우가 많다. 거리는 약 300km. 하장성에 도착하면 메오박까지 가는 버스로 갈아타야 한다. 메오박까지는 다시 170km를 더 가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