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짱 염수침입 대응방안 논의
속짱 염수침입 대응방안 논의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3.30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지난 3 24 화상회의를 통해 메콩델타 속짱(Sóc Trăng) 당국과 함께  지역에서 발생하는 염수침입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총리는 코로나19 염수침입을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속짱 지도부를 치하했다. 더불어 속짱의 염수침입 상황이 매우 심각함에도 불구하고  지역에 비해 피해가 적다고 언급했다. 또한 총리는 속짱이 지난해 높은 경제성장률을 달성했으며, 베트남   수확량이 가장 높은 다섯 지역   곳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속짱이 농수산업  서비스업에서의 강점을 더욱 강화하고 기업환경 개선을 위해 더불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응웬쑤언푹 총리는 속짱 당국에 모든 가용자원을 총동원해 코로나19 극복해야 하며, 이는 사화경제발전과 더불어 지금 가장 중요한 사항이라고 역설했다.

 

속짱 발전을 위한 선결 요소로 염수침입 해결, 공공자본지출 가속화, 혁신과 창업 도모 등을 손꼽았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2021년까지 속짱  기업 수를 3  늘려 8000곳까지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속짱은 사회경제목표 20가지를 모두 달성했거나, 초과달성했으며, 지역경제성장률은 2015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인 7.3% 기록했다.

 

총리는 다음 전국회의에서 생산  무역 관련 애로사항, 공공자본지출, 실업으로 인한 사회복지  법률 사항 관련 논의를 가질 예정이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