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 랜드, 2억5000만달러 신용 패키지로 2번째 해외 자본 조달
노바 랜드, 2억5000만달러 신용 패키지로 2번째 해외 자본 조달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4.03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크레딧스위스아게와 체결한 신디케이트론 2차분 1억100만달러 조달
- 독일계 포함 지금까지 해외자본 6억달러 규모 조달
1000 ha로 규모한 판티엣 노바월드 레저-휴양-관광 조합 지역

부동산개발업체 노바랜드(Novaland, 증권코드 NVL) 싱가포르 크레딧스위스아게(Credit Suisse AG) 체결한  25000만달러 규모의 신디케이트론중 2차분 1100만달러를 성공적으로 조달했다고 최근 밝혔다.

노바랜드는 지난해 4분기 1차분 14900만달러를 조달한  있다.  대출계약은 크레딧스위스아게 싱가포르 지점이 주도해 채권단(OMLAB) 구성했다. 노바랜드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대출계약은 세계 주요 금융기관들로부터 기대 이상의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급변하는 세계 금융환경에서 해외자본과의 지속적인 대출계약 체결은 베트남 부동산시장의 대표기업인 노바랜드에 대한 해외투자자들의 강한 신뢰를 다시 한번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더욱 고무적인 것은 이번 외국인 투자그룹에 베트남과 노바랜드에 처음으로 투자하는 은행과 투자자도 있다는 것이다.

이번 자본조달에 대해 노바랜드 대표는 “국제 금융기관들로부터 조달한 자금은 토지대금 확대  다양한 부동산개발 프로젝트에 많은 도움이  뿐만 아니라 자금조달 채널도 다변화할  있게 됐다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현재 노바랜드는 세계 유수의 금융 기관으로부터 적극적인 지원을받는 소수의 국내 개발자  하나이다.

현재 노바랜드는 또한 국내 부동산 회사  하나로서 싱가포르 주식 시장과 베트남 주식 시장에서 채권을 성공적으로 상장했다. 노바랜드 주식은 6 개월 상장 직후  주요 ETF  FTSE 베트남과 VNM ETF 포트폴리오에 나타난다. 작년 2019 년에 노바랜드 주식은 VNSI 지속 가능한 개발 지수 (Sustainable Development Index) VN30  VN100 시장 리더들 사이에서 계속 포함되었다.

노바랜드는 올해 호치민시 중심가와 호치민시 인근의 위성 도시 지역 부동산,  관광 잠재력을 가진 도시의 리조트  관광 부동산 개발  중상급 무분에 집중된 주요 3가지 발전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올해 선보이는 주요 프로젝트는 동나이성(Dong Nai) 비엔호아시(Bien Hoa) 스마트생태도시 아쿠아시티(Aqua City), 빈투언성(Binh Thuan) 판티엣시(Phan Thiet) 관광리조트 시설 노바월드판티엣(NovaWorld Phan Thiet) 그리고 바리아붕따우성 호짬(Ho Tram) 노바월드호짬(NovaWorld Ho Tram)등이 있다.

현재 노바랜드 그룹은 중단없이 회사 운영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고객 거래를 보장하기 위해 예비 계획 (BCP) 활성화했다.

부이 쑤언 후이(Bui Xuan Huy) 노바랜드 대표는 “선택과 집중이라는 노바랜드의 사업운영 전략은 안정적인 토지대금과 탄탄한 재무구조, 조직적인 위험관리시스템  법률준수라는 원칙 위에 있다라며 “ 같은 사업운영 전략을 바탕으로 국제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 되기위해 노력하고 있다 밝혔다. 후이 대표는  “노바랜드는 다년간의 사업경험을 바탕으로 위기관리 능력을 갖췄으며, 회사의 사업역량을 입증할  있는 기회를 모두 활용할 준비가  있다" 덧붙였다.  

 

노바랜드 그룹(Novaland Group) 지난 28 동안 베트남의 부동산 투자  개발 분야에서 최고의 부동산 개발 브랜드로 발전해 왔으며 호치민  주요 구역 주택 개발을 포함한 40  이상의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2018-2025 개발 전략에 따르면 노바랜드는 중고급형 부문 부동산 투자  개발 사업에 핵심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노바랜드의 개발된 토지를 포함한  보유 토지 면적은  4,900ha 이르며 주요 3가지 토지 자산으로 호치민  중심부에 위치한 부동산, 호치민  인근 위성 도시 지역인 동나이, 껀터, 바리아-붕따우, 판티엣-빈투언, 깜란-칸화 지역의 훌륭한 관광 잠재력을 가진 리조트 부동산을 포함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