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베트남에 2억엔 지원 약속
일본, 베트남에 2억엔 지원 약속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4.06 0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의 팜빙밍(Phạm Bình Minh) 부총리 겸 외교장관

팜빙밍(Phạm Bình Minh) 부총리  외교장관과 모테기 도시미쓰(Motegi Toshimitsu) 일본 외무상은 지난  31 코로나19 빠른 확산에 따른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전화통화를 가졌다.

 

팜빙밍 부총리  외교장관은 “일본이 베트남의 코로나19 방역을 지원해줘 감사하다라며 “코로나19 확산 관련 주일본베트남인회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달라 부탁했다. 아울러 베트남은 올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의장국으로서, 연합국과 일본  파트너국 간의 협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도시미쓰 외무상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베트남의 결단력 있는 조치를 높이 평가한다 “동남아  2 일본 노동자  거주민들의 안전에 신경 써주는 베트남 정부에 감사한다 말했다. 이어 “일본 역시 일본  베트남인들의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덧붙였다.

 

도시미쓰 외무상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베트남을 적극 돕겠다며, 지난    베트남에 지원한 2000만엔 상당의 의약품 외에도 국제기구를 통해 최소 2억엔( 20억원) 상당의 추가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전화통화에서 양국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백신, 의료장비  공공안전 정보를 공유하는  국제적 협력이 매우 필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특히 일본 측은 파트너국으로서 베트남과 협력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협력 체제를 견고히 하는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