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Sa Pa) 여행 관광객 유치를 위한 케이블카 프로젝트
사파(Sa Pa) 여행 관광객 유치를 위한 케이블카 프로젝트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6.17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파(라오 까이)에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여행지를 형성하는것을 목표로 라오까이(Lao Cai ) 인민위원회 의장은 특별팀을 구성하여 사파 시내부터 팬시팬(Fansipan)산까지 연결하는 케이블카 건설 프로젝트를 전개했다. 계획-투자국 국장이자 이번 프로젝트의 팀장을 맡고 있는 당 탄 퐁(đặng Thanh Phong)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사파 여행 상품을 새롭게 만들뿐만 아니라 황린(Hoang Lien)국립공원에 많은 여행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매달 몇백 명의 관광객들만이 팬시팬(Fansipan)산 정상을 관광하기 위해 트레킹 투어를 신청하고 있다. 만약 케이블카가 있다면, 관광객 수는 수배로 늘어날 것이다. 이밖에 케이블카의 이동 기능을 통해 숲 속을 순찰하게 됨에 따라 환경을 보호하는 수단으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작업팀은 장소, 고도, 자연경관과의 조화, 볼 거리 제공 등 다양한 요소를 검토하며 친환경적 설치를 위해 검토 중에 있다. 사파 케이블카 프로젝트 투자자는 사파 팬시팬 케이블카 여행 서비스 유한책임투자회사이다. 이 회사는 썬그룹(Sun Group)에 속한 바나(Ba Na)케이블카 서비스 주식회사의 계열회사이다. 


   이 프로젝트는 두단계로 진행될 것이다. 첫번째 단계는 케이블카 시스템과 문화여행 공정으로서 2013년 3분기 말 또는 4분기에 시작되어 2014년에 완성될 것이다. 두번째 단계는 호텔 시스템과 놀이시설 구역이다.


[베트남 통신사_룩 반 뚜안(Lục Văn Toan)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