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미디어, 4개국 스즈키컵 중계권 확보
넥스트미디어, 4개국 스즈키컵 중계권 확보
  • 정진구 기자
  • 승인 2020.05.02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의 넥스트미디어(Next Media)가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등 4개국에 대한 아세안축구연맹(AFF) 스즈키컵 2020 독점 중계권을 확보했다고 지난 달 27일 밝혔다.

구체적인 중계권 계약 내용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약 500만달러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넥스트미디어가 스즈키컵에 대한 전세계 권리를 가진 라가르데레스포츠(Lagardere Sports)에서 구입한 중계권 범위는 지상파, 케이블, 위성방송, 인터넷, 인터넷 프로토콜 TV, 모바일, 라디오, 공개방송 등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의 유료 및 무료 형태를 포함한다.

넥스트미디어는 베트남을 비롯해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등에서도 재배포 권리를 갖는다.

넥스트미디어의 응웬쭝끼엔(Nguyễn Trung Kiên) 대표는 “스즈키컵은 동남아시아 지역 축구팬들에게 가장 큰 사랑을 받아온 대회”라며 “지난 수년간 입증된 넥스트미디어의 스포츠 중계 제작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4개국 시청자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AFF 스즈키컵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진 축구 이벤트로 꼽힌다. 베트남은 박항서 감독의 지도로 직전 대회였던 2018년 스즈키컵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 대회는 10월에서 12월 사이에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