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산당 제 13차 전당대회 핵심의제는 인사업무
공산당 제 13차 전당대회 핵심의제는 인사업무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5.02 2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다가오는 13 전당대회 인사와 관련 주요 핵심 의제에 대한 지침을 내렸다.

13 전당대회는 향후 정책 방향을 설정하고 당과 인민, 그리고 군이 동시다발적으로 개혁을 추진하여 빠르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베트남을 발전시킬  있도록 장려하는 중요한 정치 행사이다.

 

이번 전당대회의 핵심은 인사 관련 업무이다. 인사 선출 업무는 전당대회와 정책 시행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고   있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이 핵심 의제 지침을 통해 13 전당대회 인사 선출작업  시행 절차  체제의 역할을 강조한 것도 바로  때문이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간부는 모든 영역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된 인사 업무는 핵심 요소이자 정당의 모든 활동과 개혁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필수적인 요소라며 인사 업무의 중요성에 대해 언급했다.

 

아울러 “개편 과정에서 정당은 반드시 정책 노선에 따라 인사 업무를 이행하고 수행할 이며 “정책 노선을 결정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인사 선출작업이 뒷받침돼야 한다 강조했다.

 

현재 베트남 공산당은 2021 상반기에 예정된 13 전당대회와 기초단위부터 최상위  대회에 이르는 대대적인 인사 업무를 동시에 준비하고 있다.

 

13 전당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2018  8 당중앙위원회는 문서, 사회경제, 제정, 인사 업무, 조직 구성 업무를 담당할 5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했으며 2019 3 30 베트남 정치국은 모든 단위의  위원회에 35-CT/TW 지시를 명령한  있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전당대회에서 가장 중요한 문제는 당의 정책 노선과 정책을 논의하고 결정하는 것과  지도부를 선출하는 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 문제는 상호보완적인 관계에 놓여있기 때문에 함께 준비해야 한다라며 “특히 전당대회를 위한 인사 선출 업무는 대회와 정책 시행의 성공 여부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핵심 요소라고 재차 강조했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13 전당대회의 의미를 강조하면서  의원들의 사상과 인민의 심리상태가 안정적이지만 여전히 우려를 안고 있다고 밝혔다. 개인의 정치적 사상과 도덕성, 삶의 타락으로 인한 지나친 관료주의와 부정부패 문제가 해결된 것도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이러한 모습은 결국 당이 앞으로 해결할 과제가 많으며 쉽지만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시사한다 말했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에 따르면, 향후 주요 안건을 처리하기 위해 정치국과  중앙위원회의 철저한 준비가 뒷받침돼야 13 임기의 인사 업무에 대해 논의하고 결정할  있으며 이번 대회의 성공과 개혁의 실행을 보장할  있을 전망이다.

 

아울러 인사 업무는 매우 복잡하고 중요한 만큼 베트남공산당 중앙위원회와 정치국, 중앙당집행위원회, 서기국을 비롯하여 모든 정치 조직이 베트남, 공산당, 인민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한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당부했다.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13 임기 중앙당집행위원회의 자격 요건을 강조하며 당국을 새로운 발전의 단계로 이끌기 위한 결속력, 청렴하고 강한 공동체, 정치적 사상의 확신, 도덕성, 사상의 확고함, 전략적 비전, 지혜,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방식, 위신과 능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13 중앙당집행위원회 위원은 정치적 기세, 도덕성, 업무 능력의 모범적인 표본이 되어야 한다. 서기장, 국가주석은 핵심 의제 지침을 통해 13 전당대회를 위한 인사 선출 업무는 인사 분과위원회, 정치국, 중앙당집행위원회, 서기국의 업무이자 정치 기관  모든 단위의 위원회,  조직, 정부 기관, 행정기구를 비롯하여  지역의 업무라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응웬푸쫑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13 전당대회의 완벽한 인사 선출작업을 위해 인사 업무는 가장 낮은 단계의  의회에서부터 준비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인사 선발  조직 단계에서 간부의 장단점을 정확하게 평가하여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내실 있는 기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인사 조직 계획에서 강점은 극대화하고 약점은 최소화할  있는 적합한 인사 조직 계획을 수립하는 일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