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등교 시작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 등교 시작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5.08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시한국국제학교는 지난 3월 16일부터 진행한 온라인 수업을 마치고 정상적인 학사일정을 시작했다.

그동안 진행됐던 KIS 온라인 스쿨은 한국 교육부와 베트남 정부의 지침에 따라 운영계획을 수립, 5월까지 약 8주간 운영됐다. 이 기간 동안 교사들은 학급담임의 조회·종례는 물론, 교사가 직접 제작한 다양한 교재 및 정선된 자료들을 활용한 실시간 수업과 피드백, 과정평가 등을 진행하였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다양한 보건 교육도 이루어졌다.

한국국제학교는 호치민시 방침과 학교의 결정에 따라 학년별 순차적 등교를 진행해 중등 9학년과 12학년이 5월 4일, 초등 4~6학년과 중등 7, 8, 10, 11학년은 5월 8일, 초등 1~3학년은 5월 11일, 유치원은 5월 18일 개학 일정을 확정했다. 모든 학년 대상으로 등교 첫날은 보건교육을 진행하고, 둘째 날부터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했다.

한국국제학교는 등교전 모든 교직원들이 철저한 준비와 사전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고, 호치민시인민위원회의 점검도 마쳤다. 우선 학생들이 생활하는 모든 공간과 책상, 사물함 등 집기에 1일 3회 소독이 이루어지며 주1회 학교 전체에 전문 업체의 방역소독도 실시된다. 학생의 하루 동선에 따라 하루 2회 체온 측정, 손씻기, 학교 내 마스크 착용, 45분마다 에어컨을 끄고 10분 이상 실내 환기, 급식실 칸막이 설치, 배식과 식사시 거리두기와 정숙 지도, 매점 이용방법 개선이 실행되며 유사 증상자 격리 지침도 마련했다.

신선호 교장은 “코로나19의 어려움을 ‘협력과 공유’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돌파구를 찾자”라며 “학부모와 한인사회의 여행과 외출 자제,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일상적인 방역과 거리두기’협조가 있어야 정상적 학교운영이 지속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편집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