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정부, 암호화폐 대응 연구단 발족
재정부, 암호화폐 대응 연구단 발족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5.19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부는 최근 가상자산과 암호화폐 관리를 위한 정책 연구 및 제안을 담당하는 연구단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 연구단은 9명의 회원으로 구성되며 팜홍선 국가증권위원회 부위원장이 이끌게 된다. 그밖에 국가증권위원회, 관세총국, 중앙은행 등도 함께 참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암호화폐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위험을 내포하고 있어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정책이 절실히 요구되는 상황이다.

응웬쑤언푹 총리는 지난 2017년 8월 21일, 가상자산, 암호화폐, 전자화폐의 관리에 관한 법률적 프레임워크의 완성에 관한 사업을 승인하기 위한 시행문 제1255호/QD-TTg를 발표했다.

2018년 4월 11일에는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 통화와 관련된 거래에 대한 관리를 강화해 이를 통제하고 부정적인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침 제10호/CT-TT가 발표됐다.

이어 베트남 정부는 2018년 4월 13일 자금세탁 방지 및 외환 관리를 위해 금융기관에 가상화폐 관련 거래 유형을 공급하지 말도록 한 암호화폐 관련 거래 통제 강화 방안에 대한 지침 02호/CT-NHNN을 발령한바 있다.

암호화폐 시장조사업체 크라이토컴페어에 따르면 2017년 11월 말 비트코인 거래의 약 80%가 한국, 일본,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의 암호 화폐 웹사이트 및 거래 플랫폼 접속은 미국, 러시아, 일본 등에 이어 세계 5위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