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치민 주석 탄생 130주념 기념행사 개최
호치민 주석 탄생 130주념 기념행사 개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5.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8일 하노이에서는 당 위원회와 정부 주최로 호치민(Hồ Chí Minh) (1890년 5월 19일~1969년 9월 2일) 초대 베트남 주석의 탄생 130 주년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호치민 주석이 국가 혁명에 기여한 공헌을 기리기 위해 마련됐으며 정부 고위인사와 당 중앙위원회, 국회 및 베트남 중앙조국전선위원회 임원들이 참석했다.

응웬푸쫑(Nguyễn Phú Trọng) 공산당 서기장, 국가주석은 기념사에서 “베트남과 국민이 위대한 국가 영웅 호치민 주석을 낳았으며, 호치민 주석은 베트남인들을 빛나게 한 주인공”이라고 말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베트남 혁명의 모든 성과는 호치민 초대 주석의 공헌과 사상, 책임감 덕분" 이라며 "복잡한 세계 정세와 조국의 어려움 앞에서, 우리 당은 호치민 주석의 마르크스-레닌주의의 토대 위에 확고히 섰고, 이를 국가에 창조적으로 적용하여 큰 성과를 얻었다”고 말했다.

이어 가난한 후진국이었던 베트남이 중진국으로 올라섰다며 지난 35년간의 성과는 마르크스-레닌주의에 바탕을 둔 당의 개혁정책과 호치민 주석의 사상이 올바른 길이었으며 이것이야말로 시대의 발전과 일치한다는 것을 확인시켜 주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베트남이 도전과 기회의 시기를 맞이했으며 이런 중요한 시기에 위대한 호치민 주석의 탄생 130주년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우리는 조국의 성취를 자랑스럽게 생각하지만 아직 만족할 수 없다. 우리나라는 여전히 많은 어려움과 도전에 직면해 있다. 조직의 리더십과 관리 부분에서 여전히 많은 한계와 약점이 있다.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많고 국가적 병목 현상이 제거되지 않았다. 새로운 시대적 요구, 과제 및 모순, 크고 복잡한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그런 한계와 단점은 당과 정치체제 전체가 진지하게 인정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코로나19 대유행의 피해를 극복하고 국민에 대한 사회보장과 복지를 보장하며 2020년 사회경제적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당과 국민, 군대의 강력한 통합과 노력, 높은 결의 그리고 역동성과 창의성의 필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호치민 전 주석의 특별한 기억들

1965년부터 1969년까지 호치민 전 주석의 경호를 맡았던 73세의 응웬반도안(Nguyễn Văn Đoàn)은 호치민 주석과의 특별한 경험을 회상했다.

응웬반도안은 “그 시절은 내 인생의 가장 빛나고 영광스러운 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호치민 주석이 병상에서도 홍수방지와 제방 개선 등 국가의 긴급한 문제에 대해 정부와 일했던 시절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는 “1969년 8월 12일, 병환에도 불구하고, 그는 여전히 출장에서 막 돌아온 정부 인사들의 보고를 들으려고 했다. 그리고 불과 5일 뒤에 매우 위중해지셨다“고 말했다.

응웬반도안은 "호치민 주석의 건강이 매우 좋지 않았지만 그는 여전히 국가를 돌보기 위해 정부 인사들을 독려했다"고 기억했다. 이어 "나는 항상 스스로에게 나라의 독립을 추구했던 호치민 주석의 사상을 배우고 따르라고 말한다"고 밝혔다.

한편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모든 당원들이 호치민 주석의 혁명적 도덕성을 따라야 한다며 몇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당과 정치 체제의 건설과 시정을 계속 강화하여 정치, 이데올로기, 조직, 도덕성을 강화하고 당의 리더십, 통치력, 전투 능력을 향상시키며 법에 의해 통치되는 사회주의 국가를 건설하고,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국가’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과 국민 사이에 긴밀한 관계를 만들고, 국민을 바탕으로 당을 건설하며, 민주주의와 국민의 권리를 향상시켜 연대와 합의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응웬푸쫑 서기장, 국가주석은 “호치민 주석이 지시한 혁명적 도덕성 제고와 개인주의를 타파하기 위해 당을 단호하게 정화하고 부패 예방, 그리고 공직자와 당원들의 정치 이념 및 도덕성 강화, ‘자기진화’와 ‘자기변혁’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