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 랜드 '삼각 솥발 전략' 새로운 부동산 시장의 물결
노바 랜드 '삼각 솥발 전략' 새로운 부동산 시장의 물결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6.04 1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각 솥발 : 솥 밑에 달린 세 개의 발. 셋이 사이좋게 나란히 있는 모양을 비유할 때 쓴다

노바랜드 그룹은 2020년 순매출 약 14조 8,800억 VND, 세후이익 3조 6,500억 VND으로 각각 36%, 8%씩 연간 실적 상승을 목표로 세 가지 주요 상품 라인 개발에 중점을 둔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부동산 센터, 부동산 위성 도시, 리조트 부동산로 구성된 3가지 전략은 그룹의 향후 10 년간 지속 가능한 발전을 가능케하는 프로젝트를 떠받치는 "세 다리"와 같은 역할을 할 것이다.

리더의 비전

2020년, 베트남 경제는 COVID-19의 영향으로 확실한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올해 베트남의 두 가지 경제 성장 시나리오를 구상했다. 첫 번째 시나리오에서, 베트남 무역 파트너 혹은 베트남의 중요 투자 국가가 만약 2020년 3분기부터 COVID-19에 대한 통제가 가능할 경우 베트남의 GDP 성장률은 약 4.4 ~ 5.2%, 산업 및 건설 분야는 6.7 ~ 7.9% 성장할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 시나리오에서는 만약 COVID-19에 대한 통제가 2020년 4/4 분기로 연기될 경우 GDP 성장률은 3.6 ~ 4.4 %에, 산업 및 건설 분야의 성장은 5.8 ~ 6.7% 에 그칠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맥락에서, 노바랜드 부동산 그룹은 2020 년을위한 사업 계획 및 전략을 수립했다. 노바랜드는 3개의 제품 라인에 중점을 둔 사업 전략의 견고함에 주력했다. 교통이 편리하고 관광 잠재력이 풍부한 지역의 부동산 센터, 부동산 위성 도시, 부동산 리조트가 그 주력 분야이다. 남부 최고의 부동산 투자자로서 이번 2020년 주주총회에 앞서 순매출 약 14조 8,800억 VND, 세후이익 3조 6,500억 VND으로 각각 36%, 8%씩 상승한 연간 실적 목표를 발표했다.

그룹 이사회는 2020년이 어려운 한 해로 여겨지지만 그룹의 장기 전략은 바뀌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중장기 적으로 “삼각 솥발”전략을 실행하는 것 이 외에도 그룹은 기존 프로젝트 및 호치민시 동부 토지 자산 확장 연구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바랜드 비장의 카드, "삼각 솥발"전략인 이유

도시화율이 2030년까지 80-90%에 도달 할 경우, 중앙 지역 주택 프로젝트의 신규 허가와 관련한 호치민시의 정책 방향은 교통 운송, 전기 및 수자원 인프라의 압력으로 인해 제한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로 인해 부동산 산업은 "황금의 땅"으로 불리는 중앙 부동산 지역의 가치를 최적화하는 동시에 적합한 시기에 도시민을 위한 주택 수요를 충족시키켜야 하는 프로젝트 개발에 대한 막중한 과제가 남게 되었다.

 

아쿠아 시티 스마트 에코 도시 (동나이)

이러한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바랜드는 시내 중심 지역의 토지 자산에 대한 가치를 최적화 하고 동시에 위성 도시 지역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러한 계획은 교외 지역의 대형 토지 자산을 이용하여 양질의 생활 공간 구축을 통한 위성도시 이주현상 추세와도 부합한다.

베트남은 3천만 달러가 넘는 자산을 소유한 슈퍼리치 인구 증가율이 12.7%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3대 국가 중 하나이다. 슈퍼리치에 속한 그룹에서 고급 아파트, 펜트 하우스, 수백만 달러 상당의 빌라와 같은 고급 부동산에 대한 적극적인 요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것은 노바랜드의 중앙 지역 부동산 프로젝트에 대한 잠재 고객에 대한 수요를 나타내기도 한다.

노바랜드는 이러한 핵심 요소를 파악한 후 2007년부터 2019년까지 호치민시 중심부에 40개 이상의 주택 프로젝트를 시행하였다. 이 기간은 또한 노바랜드의 호치민시 주택 프로젝트 집중 기간이었다. 첫 번째 프로젝트인 선 라이즈 시티 복합 단지 (7군 호치민시)을 시작으로 노바랜드만의 독창적인 녹색 루빅 마크가 걸린 일련의 주택 부동산 프로젝트가 연이어 탄생했다.

상기 언급된 요인들로 노바랜드는 각 위성도시 프로젝트들에 대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노바랜드는 동나이 성의 한 프로젝트와 함께 호치민 동부, 서부 및 남부 지역의 기존 프로젝트를 병행하여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현재 노바랜드는 동나이 비엔호아 지역 스마트 에코 아쿠아 시티의 "소유자”이다. 아쿠아 시티는 현재 고객들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이다.

노바랜드의 판 티엣-빈투언에 1,000ha 규모 Novaworld Phan Thiet 엔터테인먼트 및 관광 단지

리조트 부동산 부문에서 노바랜드는 NovaWorld Mekong (메콩델타), NovaWorld Phan Thiet, NovaHills Mui Ne Resort & Villas (빈투언), NovaWorld Ho Tram (바리아-붕따우)와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완공 및 진행을 계속하고 있다. 리조트 휴양 지역은 휴식, 오락, 골프장 단지, 스포츠, 건강 관리, 테마파크 및 기타 다양한 식당 및 일련의 서비스 시설을 포함한 세컨드 홈 리조트와 호텔 기능을 충족시킨다. 또한, 노바 랜드의 리조트 부동산 지역은 프로젝트에 부가 가치를 가져다주는 유리한 교통 인프라 활용이 가능한 요지에 위치해 있다. 미래에는 Dau Giay-Phan Thiet 고속도로 (99km), Dau Giay-Lien Khuong 고속도로 (200km)와 같은 교통 인프라 프로젝트가 완공되어 호치민 시와의 이동시간이 2~3 시간 이내로 단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 통해 리조트 도시 지역은 전략적 위치, 편리한 도로 이동 거리 및 국제적 수준의 유틸리티와 같은 핵심 요소 덕분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필요로하는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래를 내다보는 현명한 전략, 지속 가능한 개발을 보장하다

강력한 “삼각 솥발” 전략에 대한 신뢰와 함께 이에 대한 지속 가능한 개발로서 노바랜드는 향후 10 년 동안의 발전을 계획하고 있다. 노바랜드는 신속하고 올바른 전략의 선택과 함께 고객 액세스를 확장하는 유통 에이전트 채널 확대 전략을 결합했다. 또한 노바랜드는 주택, 학교, 병원, 음식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소유한 많은 파트너들과 지속적으로 투자 및 협력을 진행하여 최선의 방법으로 지역 사회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서비스 생태계 체인을 형성에 앞장서고 있다.

글: 하이 당 (Hai Dang)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