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valand, 8000여 부동산 상품 출시 예정, 15조동 매출 목표
Novaland, 8000여 부동산 상품 출시 예정, 15조동 매출 목표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6.10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ovaland 주주총회 개최

지난 주말에 개최된 Novaland 부동산 투자 그룹 주식회사(Novaland, 증권코드 NVL) 주주 총회에서 Novaland 그룹 대표단은 그룹의 장기 전략은 변동없음을 밝혔다. 중장기적 전략에 대하여 Novaland 시장의 실질적인 요구와 고객의 경제성을 만족시키는 적합한 조건을 갖춘 부동산 프로젝트에 중점을  것이라고 전했다.  2020년, Novaland  8000 여개의 부동산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며 2019년에 비해  36%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3가지 주요 상품 라인업,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3-FOOT(삼각 솥발)" 전략

“Novaland는 부동산-금융-휴양 관광-교통 인프라 개발의 선두 그룹으로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19년부터 Novaland 상생과 협력 발전의 미래를 위한 전략을 시행하였다. Novaland 호치민시 중심 부동산, 위성 도시와 휴양 리조트 지역을 포함하여 최대 5,000 헥타르에 이르는 토지 자산에 대해 중급  고급 3 주력 상품 라인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현재 그룹이 확보한 토지 자산은 향후 10-15년간 Novaland 안정적인 발전을 약속하며 또한 그룹은 ​​토지 자산 확보와 개발에 대한 광범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Novaland의 전략은 편리한 교통, 완벽한 시설을 갖춘 프로젝트 개발뿐만 아니라 국제 표준에 부합하는 부가 서비스  유틸리티 생태계를 개발하여 더욱 많은 가치를 고객과 지속적으로 공유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2020, Covid-19 발생에 대한 대처로 Novaland 변화의 적시 대응을 위한 현금 흐름의 엄격한 관리  이를 통한 대다수 고객의 요구와 기능을 충족하는 실용적인 프로젝트에 집중할 계획이다. Novaland 부이 수안 후이(Bui Xuan Huy) 사장은 “ Covid-19 대한 영향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변화에 적시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시장 상황에 따른 즉각적 대응을 위해 시장 변동 사항을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그룹은 제일 먼저 비즈니스 연속성 계획(BCP) 진행하여 본사, 거래소  프로젝트 비즈니스 활동을 지속 유지되도록 하였다. 이를 위해 그룹은 직원들에 대해 60% 재택 근무, 40% 회사의 여러 사무실에 배치하여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SAP, Office 365, 온라인 회의 시스템과 같은 비즈니스 지원 운영 시스템의 신속한 적용으로 Novaland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에 대한 이점을 확보하였다.

Novaland는 재무 전략으로서 Covid-19 인한 시나리오 영향분석(stress test) 모델을 구축하여 비즈니스 2020  2021년도 운영 안정성, 현금 흐름, 채무 이행 능력을 평가했다. 이와 동시에 2020-2021년도 목표 이익을 달성한 일부 기존 투자 프로젝트에 대해 자본 회수를 진행하고 이를 통해 더욱 높은 내부수익률(IRR) 보유한 신규 프로젝트에 재투자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Novaland 작업 효율성을 최적화하고 Novaland 운영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비용 측면의 적극적으로 검토와 이에 대한 절감을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까지의 다양한 솔루션 덕분에 현재 Novaland 2020 프로젝트 인수인계 계획은 변경없이 진행되고 있다. 2020, Novaland 8,000 부동산 상품을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며, 이로써 순매출은  36% 증가한 14 8,770 VND  세후이익은  8% 증가한 3 6,500 VND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그룹은 8개의 주택 프로젝트와 2개의 리조트 프로젝트를 포함한 10개의 프로젝트를 인계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그룹이 진행중인 제일  규모의 프로젝트는 아쿠아 시티(Aqua City), 해당 프로젝트의 면적은 1,000 헥타르, 호치민 시에서 15km, 롱탄 공항에서 10k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예정된 계획대로 노바 랜드는 호치민시 동부(2  9)  그랜드 맨해튼, 소호(The Grand Manhattan, Soho) 완료 일정에 따라 2개의 주거용 부동산 프로젝트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Novaland는 리조트 부동산 부문에서 NovaWorld Mekong(메콩델타), NovaWorld Phan Thiet(판티엣), NovaHills Mui Ne Resort & Villas (무이네, 빈투언), NovaWorld Ho Tram(호짬, 바리아-붕따우) 등과 같은 대규모 프로젝트에 대한 계속적인 완료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호치민  1,500만명 규모의 시장과 연결된 인프라를 갖추게  예정이다.

자본 계획과 관련하여, 2019 노바 랜드는 6 달러의 자본을 성공적으로 투자 동원하였으며   3 1천만 달러가 출자 지급되었고 나머지 2 9천만 달러는 2020  지급될 예정이다. 특히 Covid-19 영향이 가장 극심했던 2020 3월에 Novaland 1 달러가 지급되었다.

2020 유통 채널 확대를 통해 자신있게 시장에 공개될 8,000 부동산 상품

대규모 프로젝트와 다양한 상품에 대하여 Novaland 직접 영업팀(Sales In-house) 개발하는  주력하여 유통 채널을 확장하는 전략을 실행한다. 또한 베트남의 주요 부동산 유통 에이전트와 협력하여 전국의 고객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Novaland 협력 유통사들은 부동산 시장 전문 컨설턴트 팀을 보유한 부동산 유통 서비스 분야에서 신뢰와 명성을 쌓은 전문 회사이다. 실제로 Covid-19 현재 부동산 사업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와중에 2019 대비 25% 증가한 8,000여개의 상품을 시장에 출시한다는 계획과 함께 해당 프로젝트에 특히 포함된 리조트 분야는 많은 주주들을 걱정케 하였다. 그러나 Novaland 그룹이 수립한 전략과 기준에 따라 계획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다. Novaland 사장단은 지금까지 계약 서명  보증금을 지급한 고객의 비율이 26%,  전체 프로젝트에서  2,300/8,000  상품에 해당하는 비중을 나타내고 있으며 현재까지의 달성 비율이 매우 높고 매우 향후 전망이 고무적이라고 밝혔다.

"Make a Difference" 전략, NovaWorld Phan Thiet(노바월드 판티엣) 스며들다

Novaland 프로젝트의 가장  매력은 "Make a difference, 차이 만들기"전략이다. 이러한 전략은 관광, 건강을 위한 슈퍼 시티를 주제로  Nova World Phan Thiet(노바월드 판티엣) 프로젝트에서  나타난다. 해당 프로젝트는 1/500 승인되었으며 1단계 건설 라이센스를 보유중이다. Nova World Phan Thiet 200  이상의 공동 유틸리티, 20 개의 호텔 리조트, 200 헤타르의 스포츠, 푸드 코트, 엔터테인먼트, 극장과 더불어 특히 7,000 규모의 아레나와 아웃렛 할인 매장과 같이 베트남에서 전에   없던 시설이 건설될 예정이다. 프로젝트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이에 대한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Novaland 골프, 테니스  올림픽 스포츠 종목에 대한 다양한 연례 국제 대회를 개최하고 국제 수준의 건강 관리 시스템 확보를 위해 의료, 병원, 보건 인력, 지역 사회 보건에 대해 유수의 기관과 협력을 진행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지역의 리조트는 휴가, 미용, 건강 관리, 고급 은퇴 휴양지로서 최고의 장소가  것이다. Novaland NovaWorld Phan Thiet 프로젝트에서 건강  지역 사회 의료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쿠바 보건부와 협력 계약을 체결하여 Phan Thiet 지속 가능한 스마트 휴양 리조트로서의 가치릴 지닐 것을 약속했다. “이것은 Novaland 본보기 프로젝트 모델입니다.  모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 가능한 개발 모델로서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따른 발전적 변화를 가져오고 고급 커뮤니티를 위한 행복하고 건강하며 매력적인 삶을 제공하여 상당한 부가가치를 창출 해낼 것입니다.”라고 사장단은 전했다. 최고의 위치, 아름다운 해변, 연중 온화한 기후, 저렴한 가격, 1,500 만명 규모의 시장, 국제 공항, 기차역, 다양한 현대적 유틸리티와 중요 목적지를 연결하는 교통 인프라까지 우수한 접근성을 확보한 프로젝트는 완공시  가치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Novaland 그룹의 프로젝트가 커뮤니티, 고객  투자자에게 더욱  부가가치를 가져다  것이라고 자신있게 의지를 표명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