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콤은행과 FWD베트남, 방카슈랑스 독점 협약
비엣콤은행과 FWD베트남, 방카슈랑스 독점 협약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6.1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해외무역 공동출자 상업은행인 비엣콤 은행과 FWD베트남 생명보험사는 최근 독점으로 방카슈랑스 협약을 공식 체결했다. 이 협약은 향후 15년간 유효하다.

비엣콤 은행은 협약 내용에 따라 1단계 협약 내용을 적용해 FWD 보험상품을 판매하게 된다. 비엣콤 은행과 FWD 생보사는 모두 뛰어난 디지털 역량을 강점으로 보유하고 있다. 비엣콤 은행은 전국에 분산된 550개 이상의 지점과 거래소를 통해 선구적인 디지털 역량을 기반으로 우수한 FWD 보험 상품을 고객들에게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1963년에 설립된 비엣콤 은행은 현재 총자산 500억USD를 보유한 명실상부한 베트남 주요 상업은행이다. 또한 베트남 주식시장에 상장된 신용기관 중 가장 높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다.

FWD베트남은 2016년 설립됐으며 아시아 생명보험사 중 선두주자인 FWD 그룹 소속이다.

비엣콤 은행과 FWD베트남은 방카슈랑스 채널을 통해 아래 4개 보험 상품을 중점으로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FWD 변화주도 2.0

유니버셜 생명보험 상품으로, 가입자들의 변화하는 삶의 필요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장기 보장내역에 단기 변동투자를 적용한 보험 상품이다.

FWD 스마트 키즈

교육보험 상품으로, 가입 아동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가입 총액의 150%를 보장하는 펀드와 더불어 계약기간동안 경쟁력 있는 부가가치 기능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FWD 가족 케어

80가지 질병 대비 전체 가족 구성원을 보장해주는 CI 보장성 보험이다.

FWD 암보험

일 년에 9만9000VND부터 시작하는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는 암보험으로, 가입 기간에 상관없이 암 진단을 받으면 100% 총액을 지급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온라인으로 가입을 완료할 수 있으며 금융 컨설턴트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비엣콤 은행 고객들은 다양한 위험을 대비한 보장을 높이기 위해 신용 생명보험인 FWD 드림 상품이나 FWD 특약을 추가로 가입할 수 있다.

비엣콤 은행의 소매금융그룹 토마스 윌리암 토빈(Thomas William Tobin) 대표는 “FWD베트남은 모든 비즈니스 절차를 디지털화 하는 등 디지털 측면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간단하면서도 다양한 보험 상품을 개별 고객의 필요에 맞춰 개발한다는 전략을 실행 중이다. FWD의 이런 전략은 비엣콤 은행의 디지털 뱅킹혁신 및 소매금융 개발 전략과 일맥상통한다. 비엣콤 은행은 이번 독점 방카슈량스 협약 체결을 통해 상품 포트폴리오 및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의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비엣콤 은행은 이를 통해 앞으로도 수백만 명의 베트남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은행으로 발전을 거듭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FWD베트남 후인후캉(Huynh Huu Khang) CEO는 “FWD베트남은 비엣콤 은행의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통한 공식 보험판매를 통해 베트남 보험 사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아시아 지역에서 선두 방카슈랑스 회사가 되겠다는 우리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비엣콤 은행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철저히 대비한 은행이며 이는 FWD의 디지털 역량과도 궤를 같이 한다. 이번 방카슈랑스 협약 체결을 통해 더 많은 베트남 고객들에게 FWD만의 우수한 보험 상품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를 기반으로 FWD가 제공하는 보험 상품의 깊이와 넓이를 더욱 키워나간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고 언급했다.

지난 4월 3일 베트남 재무부는 비엣콤 은행과 카디프 생명보험사(VCLI: Vietcombank-Cardif Life Insurance)의 자본이전을 원칙적으로 승인했다. 이에 따라 FWD 생보사는 VCLI 확보를 위한 공식적인 절차를 마무리했으며, 이를 기존 베트남 사업에 통합한다는 방침이다.

기존의 VCLI 고객들은 가입 보험 상품의 소유권이 FWD로 이전됐지만 이로 인한 변동사항은 없으며, 기존 계약내용은 동일한 조건으로 FWD가 보장하게 된다.

[베트남뉴스 TTXV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