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장성의 농호수, 이상향의 아름다움
하장성의 농호수, 이상향의 아름다움
  • 베한타임즈
  • 승인 2020.06.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장성(Hà Giang)의 농(Noong) 호수는 매력적이고 신비한 아름다움과 함께 신선이 살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이다. 농호수는 하장성 비쑤언현(Vị Xuyên) 푸린(Phú Linh) 마을에 소재해 있는 자연 호수이고 하장시로부터 약 23km 떨어져 있다.

농호수에는 몽환적인 경치 외에도, 주변에 풍부한 문화를 가진 따이(Tày)족, 흐몽(H'mong)족, 야오(Dao)족과 같은 소수민족들의 군락이 형성돼 있다.

농호수는 오래된 담수호이며 농1 마을과 농2 마을 전역에 넓게 걸쳐 있다. 호수면의 면적은 우기에는 약 80헥타르이고, 건기에는 약 20헥타르이다. 이곳에는 700헥타르의 광대한 원시림이 있으며 놀라운 자연 그대로의 풍경과 함께 농호수 '수면 위를 떠다니고' 있다.

농호수의 특징을 꼽자면 호수의 중심 사이에 무성한 푸른 나무들이 자리하고 있고, 또한 마른 나무들도 있어 흥미로운 경치를 연출한다는 점이다. 농) 호수는 습지 호수여서 이곳에서 수산물을 양식할 수 있으면서 구황작물도 재배할 수 있는 특별한 지형을 자랑한다.농호수에 물을 공급하는 원천은 호수가 구부러져 절벽에 기대어 있는 원시림의 두 산맥과 로(Lô)강으로 연결되는 3개의 동굴 안 바위 틈에서 흘러나오는 지하수이다. 매번 우기에 호수의 수면이 오를 때면 로강을 거슬러 헤엄치는 물고기 떼가 나타나 늘어난 물길을 따라 호수 가장자리에 자리를 잡는다.

매우 많고 다양한 물고기들이 호수에 모여살고 있는데, 보통 다른 종류의 물고기들과 함께 자연스럽게 성장하고 군체를 이루어 군집 생활을 한다.

농호수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동화 속 세상에서 길을 잃은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한다. 이른 아침 안개에 섞여있는 노란 햇빛은 호수면 전역을 비추고, 일몰 때의 햇살은 숲을 통과하여 희뿌연 산안개 뒤로 어렴풋이 숨는다.

두 계절을 가진 농호수는 여행객들에게 서로 다른 두 가지 느낌을 안겨준다. 우기에는 호수 물이 늘어난다. 여행객들은 마을 주민들의 도움으로 카누나 뗏목 위에서 호수 이곳저곳을 둘러볼 수 있다.

건기에 수심이 얕아지면 주민들은 정사각형으로 울타리를 둘러쌓아 오리와 거위를 풀어 놓고, 맑은 호수면에 잎이 떨어진 오래된 나무의 그림자가 어른거린다.

하장성을 방문할 기회가 온다면, 여행객들은 농호수의 빼어난 풍경을 지나치지 말아야 한다. 확실히 이곳은 여행객들이 경험한 가장 아름다운 장소 중 하나가 될 것이라 믿어의심치 않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