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DA, 베트남에서 21세기의 꿈을 일구어 나가다
MDA, 베트남에서 21세기의 꿈을 일구어 나가다
  • 베한타임즈
  • 승인 2013.06.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ake a Dream of Actuality 21C.





MDA기업은 사명이 말해주듯 "꿈을 실현" (Make a Dream of Actuality)하는 기업이다. 2006년 설립된 모기업 MDA 건설을 시발점으로 해서 거의 매년 새로운 업체를 설립하여 현재는 설계, 건축, 토목(MDA E&C, MDA Construction), 석산개발 및 황토 벽돌제조(SANVIHA), 호텔 및 상가 개발, 아파트 분양(MDA H&D), 의료기기 등 IT(MDA Electronics)분야에서 6개 계열사를 거느린 중견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매출 규모도 2008년 5백7십만 달러에서 2010년 45백만 달러로 단기간에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으며 금년에는 6천만 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다.
MDA 기업의 초단기 고속 성장 비결은 구성원 모두의 도전 정신과 프로 정신에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송인수 대표는 베트남 건설시장에서 한국과 같은 효율성과 작업속도를 올리기 위해서는 저임금의 베트남 시장에 고임금의 한국인 기술인력을 투입하여야 한다는 점을 간파하고 숙련된 한국인 직원을 대거 채용하여 생산성 향상과 효율성을 꾀했다. 현재 MDA는 다년간 대우 관계사에서 근무한 경력의 MDA E&C 민경석 사장(기술사)을 비롯한 17명의 경력직 한국직원이 근무하고 있어 베트남에 진출한 어느 한국 업체보다 한국인 직원 비율이 높다(베트남인 직원은 118명).
베한타임즈는 MDA 기업 주력사인 MDA E&C의 민경석 대표를 만나 MDA가 빠른 시간 내에 성장할 수 있었던 원인과 미래 비젼을 들어보았다.
"현재 MDA 기업이 중점을 두는 사업은 크게 세 분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모체인 MDA E&C의 주력 분야인 건설업 부분과 자회사인 SANVIHA의 석산개발 사업과 MDA H&D의 호텔, 상가 및 아파트 개발사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MDA E&C는 다년간의 하이테크 공장 건설을 통해 축적된 경험으로 인해 타 업체와 차별화 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FLEXCOM, ELENTEC, INTOPS, P&TEL, CRUCIAL TEC, RF TECH, BH ITT 등 다수의 삼성전자 1차 협력사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으며 현재도 진행 중에 있습니다.
현재 공장 건설 트렌드는 바뀌고 있습니다.. 삼성을 비롯한 LG 전자에서 하노이 및 하이퐁 인근 지역에 추가 공장 및 신규 공장을 건설하면서, 발주처에 대한 납품 일정을 고려하여 공사 기간 준수가 가장 큰 이슈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공장 건설 지연으로 인한 일정 지연은 납품 일정 미 준수로 파급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직, 간접적 불이익이 막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저희 MDA는 공사 기간 준수에 가장 큰 주안점을 두고, 현재 FLEXCOM 제 2공장 및 ELENTEC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100% 계획 공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회사인 SAN VI HA CO., LTD는 하띤(Ha Tinh)성의 키안(Ky Anh) 지역에서 석산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제 1석산에서 원석 및 골재를 생산 중에 있으며, 제 2석산에 대한 사업권도 취득하여 개발 준비 중에 있습니다. 생산되는 석재는 포모사(Formosa)와 삼성물산 등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석산개발로 발생하는 부산물인 황토를 이용한 친환경 황토 벽돌, 황토 블럭도 생산 판매 중에 있습니다.
MDA는 이에 만족하지 않고 MDA H&D를 설립, 하띤(Ha Tinh) 성 키안(Ky Anh) 지역의 비즈니스 호텔, 상가 및 아파트를 개발 분양하여 현재 이 지역에 부족한 호텔 및 주거 공간을 공급해 주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5헥타르의 부지에 9월 중으로 82객실 규모의 3성급 호텔을 착공하게 될 것이며, 추가로 상가 및 아파트 개발 사업으로 확장할 것입니다.
MDA E&C는 현재의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사업 분야 진출을 통해 보다 다양하고 폭넓은 미래 블루오션을 개척 중에 있습니다. 특히 구성원 모두가 도전 정신과 프로 정신으로 불가능조차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편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